최종합격 후기
면접질문 하위메뉴
최종합격 질문 및 내용
-
-
1. 프로필 (성별, 전공학과, 나이)
남, 언론홍보학/경제학, 29
-
2. 합격한 회사명과 지원한 직무는 무엇인가요? 또 언제 지원하셨나요?
메조미디어, 미디어플래너, 2015년 상반기
-
3. 회사생활은 어떤가요? 연봉은 마음에 드시나요? (최종합격 후 회사를 다니고 있는 경우에 한함)
아직 실무가 아닌 교육만 받고 있어 판단하긴 어렵지만, 회사 분위기나 비전, 조직원 분들은 좋습니다. 급여의 경우도 아직 수습 급여를 받고 있어서 뭐라 이야기 하긴 어렵네요!
-
4. 해당 기업에 합격하기 위해 자기소개서 면접은 어떻게 준비했나요? 노하우를 알려주세요.
자기소개서의 경우 비슷한 직군에 지원한 경험이 몇 차례 있어서 기존에 작성했던 지원서를 고쳐 쓰는데 집중했었습니다. 면접을 준비하면서는 미디어렙이라는 업종이 흔하지 않은 업종이라 업종에 대해 기본적인 부분부터 차근차근 공부를 많이 했습니다. 면접 자체에 대한 준비보다는 미디어렙을 공부하는 느낌으로 준비했던 것 같습니다.
기업에서 발간한 리포트, 보고서 등을 한번씩은 다 읽어봤던 것 같아요. 기업 SNS나 실제 진행했던 캠페인 같은 것들도 찾아봤었구요. 면접은 정말 편하게 임했었고, 다소 난해한 질문들도 있었는데 저렇게 공부를 했던 게 도움이 많이 됐던 것 같습니다. -
5. 인적성 시험은 어떻게 준비했나요? (*인적성 시험을 본 경우)
인적성 전형이 없어 따로 준비하지 않았습니다.
-
6. 기업에서 원하는 전형 외에 달리 준비한 것이 있나요? (공모전, 인턴경험, 포트폴리오 등)
광고관련 업무를 하는 곳이다 보니 공모전, 대외활동 등 경험도 어필을 했었습니다. 인턴경험이 있었지만, 직접적으로 관련이 있는 경험은 아니라 자세한 얘기를 하지는 않고 인턴 경험들을 묶어 사회생활을 경험해보았다는 이야기를 했습니다.
-
7. 실제 일을 해보니 가장 필요한 역량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아직은 수습(인턴) 기간이고, 또 신입이 된다 해도 사실 업무적으로 뛰어난 역량을 바라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가장 많이 강조하신 것들은 적극적으로 배우려는 자세, 작고 사소한 일이라도 내 일이라고 생각하고 일할 수 있는 자세, 그리고 인사 잘 하는 것 이렇게 세 가지였던 것 같습니다.
-
8. 지금 취업을 준비하는 후배들을 위해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객관적으로 구직을 열심히 준비한 편은 아니라 감히 조언을 드리긴 어려울 것 같습니다. 이번 전형을 준비하면서는 정말 운이 좋았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정말 그냥 로또 같은 운이 아니라 어느 정도는 준비를 했었기 때문에 기회를 잡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마침 입사를 준비하던 시기에 준비를 했었던 직무의 TO가 났고, 기존에 비해 남자를 더 많이 채용하게 됐다는 식으로요! 면접 전형에서도 제 취미나 특기처럼 별 생각 없이 작성할 수 있는 항목에 대해서도 1, 2차 모두 질문을 받았었는데 이것도 사실은 어느 정도 노렸던(?) 부분이었구요.
또 한 가지는 학점, 어학, 스펙 같은 부분에 너무 연연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물론 기업마다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조심스러운 부분이긴 하지만… 저는 주위에서 들으면 놀랄 정도로 객관적인 스펙이 좋지 않은 편입니다. 다만 관련 분야에서의 경험들과 할 말이 있었기 때문에 서류 전형을 통과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제가 봐도 스펙에 비해서는 서류전형을 여러 차례 통과했던 것 같아요! 뻔한 얘기지만 남들과는 조금은 다른 경쟁력이 있었던 게 아니었을까 믿고 있습니다…^^ 끝으로 저 개인적으로는 기업은 갑이고 구직자인 나는 을이다라는 생각은 안 해본 것 같습니다.
기업도 사람이 필요하니까 뽑는 거고 거기에 제 역량이 맞으면 서로 윈-윈이 되는 거다라는 생각으로 당당하고 조금은 뻔뻔하게 임했던 것 같아요. 물론 이런 생각을 하는 게 쉬운 건 아니지만, 제게는 이런 자세가 많이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다들 마음 굳게 먹고 좋은 소식 있으시길 바랍니다. 파이팅!
-
1. 프로필 (성별, 전공학과, 나이)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