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채용중
(주)룩옵틱스
룩옵틱스그룹 계열사
안경, 사진장비 및 광학용품 도매업
업계 9위
2409

관심기업 추가하고 채용소식 받기

닫기

기업정보

기업 상세 정보
산업
안경, 사진장비 및 광학용품 도매업
사원수
250명
(2021.03.31)
기업구분
중소기업
설립일
1998.10.23
(24년차)
자본금
26억 1천만원
(2020.12.31)
매출액
287억 7천만원
(2020.12.31)
대표자
허명효
대졸초임
2,600만원
상세보기
주요사업
안경,패션잡화,악세사리 도소매,무역/부동산 임대,관리/디자인
4대보험
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
홈페이지 주소
서울 강남구 역삼1동 689-17 룩옵틱스빌딩
계열사
룩옵틱스그룹
  • (주)룩스마트랩

재무분석

재무현황 전체보기

매출액

툴팁

기업의 주요 영업활동 등을 통해 얻는 수익을 말합니다.
상품 등의 판매나 용역의 제공으로 얻어진 수익입니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 용어해설 > 매출액]

2020년 매출액
287억 7천만원
작년 대비
-58%
하락
업계평균 대비
442%
상승
2020.12기준

영업이익

툴팁

매출액에서 매출원가를 빼고 얻은 총이익 중에서 일반 관리비와 판매비를 제외한 금액입니다.
순수하게 영업을 통해 벌어들인 이익을 말합니다.

2020년 영업이익
-137억 2백만원
2020.12기준

당기순이익

툴팁

일정 기간에 발생한 순이익을 말합니다.
순이익은 매출액에서 매출원가, 판매비, 관리비 등을 제외한 금액입니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 용어해설 > 당기순이익]

2020년 당기순이익
-143억 5천만원
2020.12기준

산업 내 위치

툴팁

각 지표를 통해 기업의 산업 내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NICE평가정보 자료를 바탕으로 구성되었습니다.
2018.05기준

동종업계 순위

표준산업 분류 기준 [안경, 사진장비 및 광학용품 도매업]의 공시된 재무정보(매출액)를 기준으로 평가된 순위입니다.
2020기준

기업분석

기업분석 보고서 목록
제목 날짜 출처
상세기업정보 / Brief Credit Report (유료) Nice 평가정보

기업이슈

연혁

2021
01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 대한민국 퍼스트 브랜드 대상 7년 연속 수상
2020
01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 대한민국 퍼스트 브랜드 대상 6년 연속 수상
2018
01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 대한민국 퍼스트 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2017
01
중국 상해 현지법인 설립 및 중국 현지 룩옵티컬매장 6곳 오픈(~19.12)
2016
01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 대한민국 퍼스트 브랜드 대상 3년 연속 수상
2013
01
제47회 납세자의날 기획재정부장관상 수상
2012
01
룩옵티컬 안경 프랜차이즈 산업 런칭(1호점 오픈 개시 및 93호점 오픈 완료)
2010
11
(주)마코스아다마스 합병
01
룩옵티컬 안경 프랜차이즈 사업 투자유치 성공
2008
01
납세자의 날 표창장(국세청장상) 수상
2005
12
합병등기 완료
(주)이엔씨인터내셔날 흡수 통합
2001
01
룩옵틱스 상호 변경 및 역삼동 사옥으로 이전
1999
01
전국 주요 면세점 입점, 롯데백화점 최우수 협력업체 선정
1998
10
(주)룩광학 설립
더보기

고용현황

채용 History

155회의 채용 중
정규직 채용147회입니다.

최근 3년간
채용 횟수

최근 3년 기준

사원수

최근 4년 기준

채용공고

근무환경

기업소개

명품 아이웨어를 디자인하는 한국의 최고 아이웨어 유통 전문 컴퍼니로 우뚝 서다.

룩옵티컬은 1993년 중앙대 앞 안경원으로 시작하여, 해외 유수의 명품 아이웨어의 국내 독점 수입유통권자(Sole Agent)로 성장하였으며, 2006년도에는 세계에서 최초로 명품을 디자인할 인프라를 구축, 한국인의 얼굴구조를 연구하여, 매년 한국 R&D 센터에서 최고급 럭셔리 브랜드인 Salvator Ferragamo, 트렌디한 Karl lagerfeld, 모던하고 세련된 디자인의 Calvin Klein, ck와 Jack Nicklaus, Marie claire, FILA 등을 직접 디자인하고, 이태리에서 직접 생산하여 수입, 유통, 판매까지 패션 회사로서의 수직계열(Verticalization)를 완성하였습니다.

2014년 한반도를 넘어서 중국으로, 상해에 중국 대륙 진출의 교두보를 성공적으로 마련하다.

2013년 초 중국의 Top 캐주얼 SPA 브랜드인 semir (www.semir.cn)의 경영진들이 한국과의 합작 비즈니스를 목적으로 서울을 방문하던 중 우연히 독특한 컨셉의 룩옵티컬 안경원 신촌점을 발견하고 합작을 위한 러브콜을 보내왔습니다.
중국 semir사와 협의를 통해 금번 2014년! 드디어 Global Harbor 상해 쇼핑몰 Flagship에 1호점, 우시에 2호점을 오픈했습니다.

세계 제일의 ‘안경성형’ 회사를 일구어 낼 인재를 목말라 하다.

룩옵티컬의 미래는 원대한 사업 비전과 이에 맞는 비즈니스 방향, 그리고 이를 짊어지고 나갈 룩피플의 순수한 열정과 역량에 달려 있습니다.
한국 최고의 아이웨어 유통 회사를 넘어 세계 제일의 ‘안경 성형회사’로 나가는 글로벌 룩옵티컬!
끊임없는 변화와 성장이 있는 룩옵티컬이 열정과 패기에 찬 여러분의 도전을 기다립니다.


[대표자 인사말]


[기업이념]



[사업분야]



[인재상]



[회사위치]

더보기

기업위치

서울 강남구 역삼1동 689-17 룩옵틱스빌딩
지도보기
잡코리아 기업정보와 NICE평가정보 기업정보를 기반으로 기업 프로필을 제공합니다. 잘못된 정보는 신고해주시면 빠르게 전달하여 수정 검토하겠습니다.
게시된 정보는 무단으로 수집 및 배포할 수 없습니다.
자료수정 및 정정문의
잡코리아 고객센터 (T. 1588-9350, E. helpdesk@jobkorea.co.kr)
기사배열책임자 : 이재학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재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