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채용중
코스닥

코스닥 상장기업

닫기
교보증권(주)
교보생명보험그룹 계열사
증권 중개업
2219

관심기업 추가하고 채용소식 받기

닫기

합격자소서

합격자소서 상세 보기

2022년 하반기 신입 금융영업 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서울4년 글로벌금융전공 학점 3.47/4.5 토익 895 자격증 3개 해외경험 1회 인턴 1회 동아리 1회

2023.02.217,205

자소서 항목

  • Q1. 교보증권에 지원한 동기와 입사를 위해 어떠한 노력을 하였는지 구체적으로 기술하십시오.
  • Q2. 본인이 살아오면서 경험한 가장 큰 성공(성과)과 가장 큰 실패에 대해 작성해 주십시오.
  • Q3. 기존 관습을 극복하고, 새로운 방식을 도입했던 경험과 동료(친구)와 의견충돌이 있었을 때 이를 극복했던 경험에 대해 작성해 주십시오.
  • Q4. 당사에 본인이 기여할 부분과 입사 후 포부를 구체적으로 작성해 주십시오

합격 자소서

답변
"다양한 상품을 이해하며 고객을 설득"

최근 자산시장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은 높아졌지만, 코로나와 금리 인상, 전쟁 등으로 코스피지수가 하락하고 안전자산인 예금으로의 머니무브가 가속화되었습니다. 이와 같은 상황에서는 손님들께 판매할 다양한 금융상품이나 주식시장에 대한 명확한 이해가 있어야지만 고객님들을 설득하는 것이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를 위해서 저는 학부에서 파생상품론, 부동산금융론, 금융경제론, fixed income securities등의 과목들을 영어강의로 수강하고 학과에서 진행한 미국금융연수를 통해 블랙록, 골드만삭스 등을 견학하며 월가의 금융시장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느껴볼 수 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를 토대로 OOOOOO 퇴직연금운영부에서 인턴생활을 하면서 다양한 금융상품이 판매되는 과정을 보고 이를 통해서 고객님들의 삶의 질을 향상 시켜 드리고자 노력했습니다. 또한 증권사의 업무 분위기를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금융산업은 고객님들의 자금을 운용해드리기 때문에 더욱 안전을 추구하고, 항상 발전하려고 노력해야 한다는 점을 느꼈습니다.

"최초의 증권사 교보증권"

교보증권은 우리나라 최초의 증권사로서 금융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이라고 생각합니다. 자기자본금 1조원 돌파와 신용평가등급 상승 등을 통해 금융 마이데이터 사업과 해외 VC펀드 등 미래 성장동력을 위한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았습니다. 자본시장의 안정적인 발전을 위해 ESG경영을 추구하는 교보증권이라면 고객의 자산에 감동과 신뢰를 선사하며 더욱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글자수 7751,329Byte

답변
"다양한 경험을 통해 성장하는 인재"

저희 부모님께서는 항상 저에게 다양한 경험을 통해서 직접 몸으로 체득하는 방법을 강조하셨습니다. 일례로 중학교 때 NGO단체에서 운영하는 여행학교를 통해 인도, 네팔을 3개월 가량 여행하면서 히말라야 트레킹 제3세계의 문화 등을 직접 체험해보도록 하셨습니다. 이러한 가르침 덕분에 직접 몸으로 부딪치며 성장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또한 저는 중학교 때까지 공부를 잘 못하는 학생이었습니다. 300여명의 학생들 중에서 200등정도의 성적을 받았었습니다. 그때 부모님께서 일정 등수 안에 들면 가지고 싶었던 컴퓨터를 사주신다는 목표를 주셨고 열심히 노력해서 목표를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이에 자신감을 얻어서 고등학교에서는 전교1등도 달성해봤습니다. 비록 처음부터 뛰어났다고 할 수는 없지만 차근차근 노력하며 성장해 가는 자세를 항상 유지하려고 합니다. 이처럼 다양한 경험과 노력하는 자세는 저의 인생 모토이자 강점이라고 생각합니다.

"공무원시험의 실패와 재도전"

2년반 동안 7급공무원 수험을 준비한 적이 있습니다. 치열한 경쟁을 뚫기 위해서 많은 양의 공부를 하였고 잠도 줄여갔습니다. 가족들과 주변 사람의 응원 덕분에 힘든 수험생활을 잘 이겨냈지만 결국 합격의 결과는 저에게 주어지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수험기간 동안 터득한 끈기와 도전정신을 바탕으로 모든 일에 책임감을 가지고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다면 끊임없이 노력하는 자세를 배우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항상 노력하고 후회가 남지 않도록 끝까지 노력하겠습니다.

글자수 7951,370Byte

답변
"참여와 협조"

학생회 활동을 할 때 '왜 우리 학교는 연고전처럼 정기적인 교류전이 없을까?'라는 생각에서 학교 간 교류전의 아이디어를 떠올렸고, 이웃한 학교와 교류전을 개최하였습니다. 시작은 제가 속한 단과대 행사이지만 먼저 시작해서 기반을 닦아 놓는다면 범학교적인 행사가 될 수 있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하지만 교류전 이야기를 다른 학생회 임원들에게 꺼냈을 때, 대부분이 반대하거나 부정적인 의견을 제시했습니다. 어느 학생회도 심지어 총학생회마저도 교류전을 시도해본 적이 없어 위험성이 너무 크다는 것이었습니다.

이에 저는 우리가 처음 하는 것이니 만큼 많은 시행착오와 어려움이 따르겠지만, 잘 마무리 한다면 어느 학생회도 못한 일을 우리가 해낸 것이라며 임원들을 설득했습니다. 교류전 대상학교와의 협상에서도 작은 부분부터 하나씩 맞춰 나갔습니다. 대운동장이 있던 대상학교를 개최장소로 하고 우리의 예산을 조금 더 투입하였고, 종목 선정의 우선권을 주는 대신 선호 날짜를 골라 저희쪽에 맞춰서 개최할 수 있었습니다. 아직 교류전을 경험한 사람이 없기 때문에 저희 학생회가 만드는 것이 곧 길이라는 생각으로 하나하나 꼼꼼하게 점검하고 학생회 임원들의 참여와 협조를 이끌어 냈습니다. 충분한 대화와 자료조사를 통해 참여와 협조를 이끌어 낸 경험이 있기 때문에 어떻게 하면 참여와 협조를 통해 기업 가치 창출에 공헌할 수 있는지 알고 있습니다. 넓게, 멀리, 높게 보며 이익 그 이상의 가치 창출에 기여하겠습니다.

글자수 7411,281Byte

답변
"고객과 소통하며 항상 발전하는 금융인"

고객님의 니즈에 항상 귀 기울이는 금융인으로 성장하고 싶습니다. 저의 향후 10년 간의 인생 성장 계획은 고객님들과 함께하는 것으로 생각합니다. 최근 금리가 오르고 시장이 불안정한 가운데 고객님들의 안정적인 자산 운용에 도움을 드리기 위해서는 저 스스로 공부하는 자기 혁신적인 자세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중에서도 제가 인턴으로 근무했던 퇴직연금 시장은 최근 적립금 운영위원회 설치 등 근퇴법 개정사항과 디폴트 옵션의 도입 등 계속해서 변화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변화하는 시장에 대한 이해와 이를 활용하기 위한 학습이 필수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렇듯 단순히 영업하는 것이 아니라 꾸준한 학습과 자격의 취득을 통해 안정적이고 수익성이 좋은 상품을 구성하고 판매하고 싶습니다. 이러한 지식을 바탕으로 고객님들과 소통하며 저를 믿고 투자하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신용분석사와 CFA 자격 취득을 목표로 하여 스스로 공부하고 리서치센터와 소통하며 상품과 시장에 관한 지식을 습득하겠습니다. 이론과 실무가 함께 할 때 비로소 한 분야의 전문가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습득한 이론을 바탕으로 고객들의 니즈를 관통하는 실무를 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교보증권은 다양한 ETF와 상장 리츠 채권 등의 상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해당 부서들과 협업하며 다양한 서비스와 적극적인 자산 배분 컨설팅으로 수익률을 높이는 데 기여하고 싶습니다. 자본시장을 선도하는 교보증권의 직원으로서 경쟁력을 발휘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글자수 7701,337Byte

다른 합격자소서 리스트

교보증권(주) 다른 합격자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