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채용중
코스닥

코스닥 상장기업

닫기
교보증권(주)
교보생명보험그룹 계열사
증권 중개업
2216

관심기업 추가하고 채용소식 받기

닫기

합격자소서

합격자소서 상세 보기

2016년 하반기 신입 금융영업 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서울4년 경영 학점 3.8/4.5

2017.04.0321,069

자소서 항목

  • Q1. 교보증권 지원동기
  • Q2. 직무강점

합격 자소서

전문가 자소서 총평

3

직무와 관련하여 준비한 점을 적극 이야기 하고자 한 것은 좋았으나 가장 중요한 지원동기나 직무 강점 항목에서 효과적으로 기술하지 않았던 점이 아쉽습니다.

답변
"고객의 입장에서 경험한 증권회사"

증권회사의 고객회사에서의 인턴십을 통해 증권회사의 역할을 배웠습니다. 이를 계기로 금융시장과 금융상품에 대한 이론적인 이해에서 벗어나 금융시장에서 판매자와 고객의 입장을 구분하고, 발행시장과 유통시장을 담당하는 증권회사의 역할과 중요성을 분명하게 인식할 수 있었습니다.좋은점 1

그리고 현장에서 가장 주목할 만한 성과는 `고객 조사 및 분석의 중요성`이었습니다. 지침과 회사 고유의 기준 및 판단에 따라 투자 의사결정이 내려지는데, 이에 어긋나는 증권회사의 영업 전략은 필패할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좋은점 2 고객의 입장에서의 경험을 토대로 교보증권에서 일편일률적인 영업 전략이 아닌 기업의 내부사정 및 관심사와 부합하는 상품과 서비스를 판매하는 전략을 수립하겠습니다.아쉬운점 1

글자수 390682Byte

좋은점 1 관련 회사에서 인턴 경험을 해 보았다는 것을 의도적으로 제시한 점이 좋으며 그 경험을 통해 시장에 대한 이해를 갖추었다고 제시한 점 역시 좋습니다.

좋은점 2 영업 분야 지원자로서 영업 방향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제시한 점이 좋습니다.

아쉬운점 1 이 항목은 지원동기를 쓰는 항목입니다. 왜 교보증권에 지원했는지를 써야 하는데, 지원동기는 없고 장래포부를 써 놓았습니다.

답변
"고객 지향적인 금융 서비스 마인드"

증권회사는 무형자산을 판매하는 곳입니다. 물건을 주고, 돈을 받는 거래 형태가 아닌 만큼 판매 이전에 사람과 사람 간의 관계가 정립되어야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증권회사는 상품에서 차별성을 가지기 어렵기 때문에 지점에서 영업직원의 고객 서비스가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학부 시절에 `투자론`, `외환론` 등 전공 수업을 수강해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습니다. 또한, 대학교 강의 이외에도 고객의 자산을 관리하는 PB로서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금융 자격증을 획득했습니다. 이를 통해 지식을 바탕으로 고객의 상황을 분석해 조언을 제공하는 과정이 필요함을 배웠습니다.아쉬운점 1

글자수 352603Byte

아쉬운점 1 직무 강점을 알고 싶어하는 항목인 만큼 무엇을 했다라고 끝내기 보다 그 결과 어떤 직무 역량을 가지고 있는지에 대한 내용을 제시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다른 합격자소서 리스트

교보증권(주) 다른 합격자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