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채용중
i-AWARDS 수상

해당 기업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관한 " i-AWARDS" 수상기업 입니다.

닫기
㈜D&O
LG그룹 계열사
호텔·여행·항공
업계 9위
5668

관심기업 추가하고 채용소식 받기

닫기

인적성·면접·합격 후기

인적성 후기

면접질문 하위메뉴

인적성 질문 및 내용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코로나로 비대면으로 하였습니다. lg way fit으로 인적성을 진행합니다.
    필기를 할 수 없으면 자체 인적성 프로그램내에 메모지와 계산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오른쪽 상단에는 감독관 카메라가 나옵니다.
    비대면이라 시험전에 주변정리를 하고 카메라로 인증을 합니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에듀윌의 lg그룹 인적성 검사 책대로 나옵니다.
    언어이해
    언어추리
    자료해석
    창의수리
    이렇게 나옵니다. 하지만 무엇보다도 중요한 건 인성검사입니다. 엘지는 인성검사가 중요하다는 걸로 유명합니다.
    실제로 문제를 풀때 적성검사는 많이 틀렸지만 인성검사가 적합이라 합격하였습니다.
    조건추리가 진실과 거짓, 매칭 등 삼성 gsat에서 보이는 문제들과 유사하고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엘지는 인적성중 에서도 적성보다는 인성이 중요합니다. 기업의 인재상을 보고 인재상 중에 본인과 맞는 한 두가지를 정하여 그대로 포커스를 두고 인성을 검사하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실제로 적성은 절반 정도 틀려도 붙은 사람이 있을 정도로 인성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채용전환형 인턴이기 때문에 면접 붙으면 인턴 전환은 100%입니다. 요새는 현장 적응력을 보기위해 사전에 인턴으로 검증을 하는 거 같습니다.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온라인 인적성 시험이여서 저는 집에서 응시했습니다. 시험 보기 한 1주일 전에 서류합격자 대상으로 LG인적성 전용 프로그램을 설치하라고 메일이 오는데, lg 지원 사이트에 들어가서 받아주시고 시험 보기 전 한 2~3일 전에 이어폰/마이크 설정 및 통신 설정을 진행해야 응시가 가능하니 참고 바랍니다. 그리고, 시험 보기 30분 정도 전부터 인적성 전용 프로그램 로그인이 가능한데,
    대기시간이 상당히 기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언어 이해, 언어추리, 자료해석, 창의수리 이렇게 4유형으로 되어있습니다. 문제는 각 영역 당 20문제고, 15분 안에 푸셔야 합니다. 언어 이해는 단문 독해, 순서 배열, 빈칸 내용 추론 등이 나오고 언어 추리는 명제/ 3단논법/ 참 거짓 판별 등이 나오고 자료해석은 일반적인 그래프 관련 내용을 물어보는데, 그렇게 복잡하지 않고 눈으로도 풀 수 있게 상당히 직관적으로 나옵니다.
    창의수리는 일반적인 경우의 수/농도/수열 등 평이한 유형으로 나옵니다. 난이도 자체는 굉장히 쉽지만 필기구를 사용할 수 없고인적성 프로그램 자체 탑재된 메모장, 계산기만 사용가능하니 이에 대한 대비가 좀 필요합니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앞서 말한대로 난이도는 굉장히 쉽습니다. 시중에 나와있는 SK, 현대, 삼성 등의 인적성 문제하곤 난이도가 비교하기 민망할 정도입니다. 하지만, 필기구를 사용하지 못하고 오로지 화면 스크린 내에서 해결하셔야해서 이 부분은 따로 연습해보는 걸 추천합니다. 저는 온라인 모의고사(문제집 따로 구입)를 응시할 때, 화면에 메모장과 계산기를 작게 띄워놓고 풀어봤는데 이게 상당히 도움이 됐습니다.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