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유니드글로벌상사
오씨아이그룹 계열사
기타 화학물질 및 화학제품 도매업
업계 1위
614

관심기업 추가하고 채용소식 받기

닫기

자소서

자소서항목 리스트

2022년 하반기 자소서항목

  • 2022년 하반기 유니드글로벌상사 신입사원 채용 - 전체 모집분야 공통

    Q1.본인이 해당 직무에 적합한 이유를 경험, 경력, 개인의 역량 등과 연계하여 사례 중심으로 기술하시오.
    Q2.자신의 윤리/도덕적 신념을 지키기 위해 손해나 희생을 감수하고 일을 수행한 경험에 대하여 기술하시오.
    Q3.도전적인 목표를 정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한 경험과, 추진 과정에서 겪은 어려움, 극복 방법, 그리고 본인이 이룬 성과를 기술하시오.

2021년 상반기 자소서항목

  • 2021년 하반기 신입/경력사원 공개채용 - 전체 모집분야 공통

    Q1.자기소개서 - 성장과정 (600자)
    Q2.사회활동 (600자)
    Q3.직무경험 (600자)
    Q4.지원동기 (600자)
    Q5.하고 싶은 말 (600자)

2019년 하반기 자소서항목

  • 2019년 하반기 신입/경력사원 공개채용

    1. Q1.본인이 해당 직무에 적합한 이유를 경험, 경력, 개인의 역량 등과 연계하여 사례 중심으로 기술하시오. (600자)
    2. Q2.자신의 윤리/도덕적 신념을 지키지 위해 손해나 희생을 감수하고 일을 수행한 경험에 대하여 기술하시오 (600자)
    3. Q3.도전적인 목표를 정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한 경험과, 추진 과정에서 겪은 어려움, 극복 방법, 그리고 본인이 이룬 성과를 기술하시오. (600자)

2018년 상반기 자소서작성 TIP

  • 2018년 대졸공채 신입사원 모집

    Q1.종합상사가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하여 서술하시오.(600자)
    한기륜 컨설턴트 전문가 TIP한기륜 책임 컨설턴트 / (주)한국커리어아카데미 핵심키워드NCS
    유니드글로벌상사의 전망에 대한 지원자의 이야기를 통해 해당 사업분야에 대한 평소 관심과 열정을 확인하고자 하는 항목입니다. 최근 이슈 및 업계 동향 분석 등을 통해 해당 기업에 대한 자신의 관심과 주관적인 견해를 제시하면 됩니다. 이를 위해서는 기업에 대한 분석이 선행되어야 합니다. 과거 어떻게 설립되었고, 어떤 과정으로 성장했으며, 최근 어떤 이슈가 있었는지에 대한 정보를 바탕으로 종합상사의 향후 방향에 대해 작성해보세요. 이때 수치나 객관적인 근거 자료를 통해 지원자의 주장을 뒷받침하는 것이 더 설득력을 높일 수 있는 방법입니다. 또한 기업분석에서 그치지 말고 자신과의 연결고리를 만들어 입사 후에 자신은 어떻게 기여할 것인지를 기술하면 됩니다.
    Q2.자원 고갈(석탄/석유) 대체 방안에 대하여 서술하시오.(600자)
    한기륜 컨설턴트 전문가 TIP한기륜 책임 컨설턴트 / (주)한국커리어아카데미 핵심키워드NCS
    유니드글로벌상사는 1994년 설립된 화학물질 및 화학제품 판매업체로, 각종 석유화학제품 및 석유화학제품 원료를 수출입하고 있습니다. 이 문항은 유니드글로벌상사의 주력사업인 석탄, 석유 자원에 관한 견해를 묻고 있습니다. 전기에너지, 신재생에너지 등 해당산업의 지형이 변화하고 있는 사회 흐름을 통해 에너지 자원 관련 시장에 관한 주관적 인사이트와 이를 뒷받침하는 근거, 이러한 환경에서 유니드글로벌상사가 취해야 할 전략 등을 논리적으로 풀어 쓰면 됩니다. 꼭 정답일 필요는 없습니다. 이후 최근 이슈가 된 사례를 정리해 지원자의 평가 내용을 기술하면 됩니다. 또한 직무역량을 어필하는 항목이 따로 없으므로, 자원 분야에 대해 지원자가 준비해온 경험, 지식을 통해 자신은 어떠한 역할을 할 것인지 제시할 수 있습니다.
    Q3.본인이 다녀온 여행지 중 BEST 여행지 한 곳을 추천하고 그 이유를 서술하시오.(600자)
    한기륜 컨설턴트 전문가 TIP한기륜 책임 컨설턴트 / (주)한국커리어아카데미 핵심키워드NCS
    여행경험을 통해 지원자의 도전정신과 문제해결능력, 태도, 가치관 등을 확인하고자 하는 항목입니다. 자신의 여행경험을 기술하기에 앞서 이 항목을 통해 지원자의 어떤 강점을 어필할 것인지를 먼저 선정해보세요. 직무역량을 제시하는 항목이 따로 없으므로, 1~3번의 항목에서 자신의 강점을 적절하게 어필하도록 합니다.

2016년 하반기 자소서작성 TIP

  • 2016년 하반기 대졸공채 신입사원 채용

    Q1.① 종합상사가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하여 서술하시오(600자)
    박지윤 컨설턴트 전문가 TIP박지윤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기업이슈/기업분석/충성도
    OCI상사의 전망에 대한 지원자의 이야기를 통해 해당 사업분야에 대한 평소 관심과 열정을 확인하고자 하는 항목입니다. 최근 이슈 및 업계 동향 분석 등을 통해 해당 기업에 대한 자신의 관심과 주관적인 견해를 제시하면 됩니다. 이를 위해서는 기업에 대한 분석이 선행되어야 합니다. 과거 어떻게 설립되었고, 어떤 과정으로 성장했으며, 최근 어떤 이슈가 있었는지에 대한 정보를 바탕으로 종합상사의 향후 방향에 대해 작성해보세요. 이때 수치나 객관적인 근거 자료를 통해 지원자의 주장을 뒷받침하는 것이 더 설득력을 높일 수 있는 방법입니다. 또한 기업분석에서 그치지 말고 자신과의 연결고리를 만들어 입사 후에 자신은 어떻게 기여할 것인지를 기술하면 됩니다.
    Q2.② 자원 고갈(석탄/석유) 대체 방안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박지윤 컨설턴트 전문가 TIP박지윤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기업이슈/기업분석/충성도
    OCI상사는 1994년 설립된 화학물질 및 화학제품 판매업체로, 각종 석유화학제품 및 석유화학제품 원료를 수출입하고 있습니다. 이 문항은 OCI상사의 주력사업인 석탄, 석유 자원에 관한 견해를 묻고 있습니다. 전기에너지, 신재생에너지 등 해당산업의 지형이 변화하고 있는 사회 흐름을 통해 에너지 자원 관련 시장에 관한 주관적 인사이트와 이를 뒷받침하는 근거, 이러한 환경에서 OCI상사가 취해야 할 전략 등을 논리적으로 풀어 쓰면 됩니다. 꼭 정답일 필요는 없습니다. 이후 최근 이슈가 된 사례를 정리해 지원자의 평가 내용을 기술하면 됩니다. 또한 직무역량을 어필하는 항목이 따로 없으므로, 자원 분야에 대해 지원자가 준비해온 경험, 지식을 통해 자신은 어떠한 역할을 할 것인지 제시할 수 있습니다.
    Q3.③ 본인이 다녀온 여행지 중 BEST 여행지 한 곳을 추천하고 그 이유를 서술하시오(600자)
    박지윤 컨설턴트 전문가 TIP박지윤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관심분야
    여행경험을 통해 지원자의 도전정신과 문제해결능력, 태도, 가치관 등을 확인하고자 하는 항목입니다. 자신의 여행경험을 기술하기에 앞서 이 항목을 통해 지원자의 어떤 강점을 어필할 것인지를 먼저 선정해보세요. 직무역량을 제시하는 항목이 따로 없으므로, 1~3번의 항목에서 자신의 강점을 적절하게 어필하도록 합니다.

2016년 상반기 자소서작성 TIP

  • 2016년 대졸공채 신입사원 모집

    Q1.① 성장과정[0/1000자]
    이해미 컨설턴트 전문가 TIP이해미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성장과정,강점/차별화된 경쟁력
    성장과정은 희망 직무와 관련된 어린 시절 경험을 바탕으로 어떤 직무강점을 함양해 왔는지를 보여주며 현재는 어떤 인재로 성장하였는지를 어필하는 항목입니다.
    따라서 오씨아이상사의 인재상(전문성을 갖춘 인재 / 신뢰를 줄 수 있는 인재 /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인재)을 반영하여 회사의 일원으로서 적합한 가치관을 형성한 인재임을 피력하거나, 희망 직무에서 장려되는 역량을 함양한 인재임을 어필하는 방식으로 글을 작성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수입팀이라면 친화력/ 분석력/ 통찰력이 중시되는 바 이러한 역량을 보여줄 수 있는 경험을 선택하여 글을 작성하세요!
    Q2.② 사회활동[0/1000자]
    이해미 컨설턴트 전문가 TIP이해미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자기소개,교내외활동/사회경험/경력
    사회활동은 단체활동의 사례를 통해 조직적응력, 팀워크 역량 등을 어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과거 대학재학 시절 팀 프로젝트, 실습, 공모전 및 대외활동 경험 중 공동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팀 구성원으로써 노력했던 것을 사례로 선택하여 작성하세요.
    Q3.③ 직무경혐[0/1000자]
    이해미 컨설턴트 전문가 TIP이해미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자기소개,직무수행경험/직무분석
    희망직무와 관련된 직무경험을 바탕으로 직무수행역량을 어필하는 항목입니다. 희망 직무로의 입사를 위해 그 동안 준비해온 자격증/ 학점/ 유관경험 및 경력 / 대외활동 / 공모전 등을 통해 지원자의 전문성을 보여주어야 합니다. 이를 위해 우선 직무분석을 통해 희망 직무에서 장려되는 핵심역량이 무엇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그리고 핵심역량 중 가급적 직무적성이 아닌 전문성에 해당하는 내용으로 글을 작성하여 경쟁력 있는 지원자임을 어필하세요. 회사 홈페이지의 직무소개를 참고하시면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내용을 구성할 때는 자신의 전문성을 ‘발휘’한 경험에 초점을 맞추고, 그 경험을 통해 추후 회사에 입사하여 직무에 어떤 도움이 될 것인지를 연결하여 작성하시면 됩니다.
    Q4.④ 지원동기[0/1000자]
    이해미 컨설턴트 전문가 TIP이해미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지원동기,직무수행경험/직무분석
    지원동기는 회사지원동기와 직무지원동기 및 직무수행역량으로 구성됩니다. 그러나 ③번 항목에서 직무지원동기 및 직무수행역량이 제시되는 바 본 항목에서는 회사지원동기에 초점을 두고 작성해 보세요!

    회사지원동기의 경우 회사 선택 기준을 제시하고, 그 기준에 회사가 적합한 사례(행보 / 사회공헌활동/ 인재상 등)를 들어 자신의 직장관, 직업관과 회사선택 동기를 연결하여 작성해 볼 수 있습니다. 자신의 역량을 오직 오씨아이상사에서만 펼칠 수 있음을 회사의 특징을 들어 작성하는 것이라 생각한다면 보다 접근이 쉽습니다.

    회사지원동기를 작성하였다면, 여기서 글을 일단락할 것이 아니라 입사 후 포부를 간략히 제시하여 입사의지를 한번 더 피력하는 것이 좋습니다. 입사 후 자신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구체적이며 체계적인 실천방안을 통해 경력개발 계획을 제시하는 것이라는 맥락에서 작성하고, 기업 내 어떤 인재로 성장할지 직무 로드맵을 보여주시면 됩니다.
    Q5.⑤ 하고싶은 말[0/1000자]
    이해미 컨설턴트 전문가 TIP이해미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자기소개,직무수행경험/직무분석
    타 항목에서 보여주지 못한 직무역량을 어필하거나 입사 후의 다짐 등을 통해 직무와 회사에 대한 열정을 보여주는 항목입니다. 회사의 가치관에 부합하는 인재로서, 직무에 도움이 되는 인재로서 이번 채용에 가장 적합한 지원자임을 다시 한번 피력하며 입사의지를 보여주세요!
    Q6.⑥ 포트폴리오/파일 첨부
    이해미 컨설턴트 전문가 TIP이해미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자기소개,교내외활동/사회경험/경력
    외국인 및 해외국적자는 영문이력서 첨부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