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스피

코스피 상장기업

닫기
에이치디현대미포㈜
HD현대그룹 계열사
강선 건조업
업계 3위
1813

관심기업 추가하고 채용소식 받기

닫기

자소서

자소서항목 리스트

2021년 상반기 자소서항목

  • 2021년 상반기 대졸 신입사원 모집 - 전체 모집분야 공통

    Q1.본인의 회사 선택 기준은 무엇이며, 왜 현대미포조선이 그 기준에 적합한지를 기술해 주십시오. (1500byte)
    Q2.살아오면서 가장 도전적이었던 경험과 이를 통해 무엇을 성취할 수 있었는지 기술해 주십시오. (1500byte)
    Q3.지원 직무에 요구되는 역량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며, 이를 갖추기 위해 어떠한 노력을 해왔는지 기술해 주십시오. (1500byte)
    Q4.본인의 관심 분야(취미,특기 등) 및 존경하는 인물(이유 포함)에 대하여 기술해 주십시오. (1500byte)

2020년 하반기 자소서항목

  • 2020년 하반기 대졸신입사원 모집 - 전체 모집분야 공통

    Q1.본인의 회사선택 기준은 무엇이며, 왜 현대미포조선이 그 기준에 적합한지를 기술해 주십시오. * (2000byte)
    Q2.살아오면서가장 도전적이었던 경험과 이를 통해 무엇을 성취할 수 있었는지 기술해 주십시오. * (2000byte)
    Q3.지원 직무에 요구되는 역량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며, 이를 갖추기 위해 어떠한 노력을 해왔는지 기술해 주십시오. * (2000byte)
    Q4.본인의 관심 분야(취미,특기 등) 및 존경하는 인물(이유 포함)에 대하여 기술해 주십시오. * (2000byte)

2019년 하반기 자소서항목

  • 대졸신입사원 모집 - 전체 모집분야 공통

    1. Q1.본인의 회사선택기준은 무엇이며, 현대미포조선이 어떤 측면에서 그 기준에 적합하다고 생각하십니까? (4000byte)
    2. Q2.살아오면서 가장 도전적이었던 경험과 이를 통해 무엇을 성취할 수 있었는지 기술해주십시오. (4000byte)
    3. Q3.지원직무에 요구되는 핵심역량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그리고 이를 갖추기 위해 어떠한 노력을 기울이셨나요? (4000byte)

2015년 하반기 자소서작성 TIP

  • 2015년 하반기 현대미포조선 신입사원 채용

    Q1.자기소개 ※ 주요사항을 중심으로 간략히 기재
    나광철 컨설턴트 전문가 TIP나광철 선임 연구원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자기소개,직무수행경험/직무분석
    인사 담당자가 입사지원서를 통해 알고자 하는 것은 결국 ‘지원자가 회사의 인재상에 적합하며, 직무 수행 역량을 갖추었는가?’입니다. 하여 모든 항목은 회사의 인재상 및 직무 역량과 관련하여 작성하셔야 합니다.

    우선 질문에서 ‘주요상항을 중심으로 간략히 기재’라고 요구한 만큼 전공활동/ 직무수행경험/ 자격증 등과 관련하여 간략하게 언급해 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예를들어 ‘ 어린시절부터 기계에 대한 관심 -> 기계설계 전공을 선택함 -> 기계에 대한 보다 심도 있는 관심이 생기며 전공심화 과정 및 자격증 취득을 위한 노력으로~~를 취득함 -> ~에서 실습/ 경력을 쌓아 실무에 적합한 인재가 되기 위해 노력하였음’과 같이 전체적인 주요 내용을 요약하여 제시할 수 있습니다.

    또는 직무역량 중 전문성과 관련된 부분은 2번/3번 항목에서 질문되고 있는 만큼 아래 항목에서 직무에 대한 전문성(실제 직무역량)을 어필할 수 있으니, 본 항목에서 지원자의 가능성(잠재적 직무역량 및 직무적성)과 관련하여 글을 작성하는 것도 하나의 전략이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기계 설계 지원자라면 전공을 선택하게 된 계기를 시작으로 자신의 꼼꼼한 성격이 설계에 적합하며, 이러한 직무적성을 바탕으로 전공 프로젝트에서 기계를 설계하는데 기여했던 상황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더불어 이러한 직무적성과 인재상(최고에 도전하는 열정적인 인재 / 세상을 바꿔가는 혁신적인 인재 / 정직을 실천하는 신뢰받는 인재 )을 연결하거나 혹은 추후 지원 직무에서는 어떻게 도움이 될 수 있는지를 연결하여 작성하신다면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Q2.주요경력 및 활동사항(연구분야는 세부전공 상세 기재)
    나광철 컨설턴트 전문가 TIP나광철 선임 연구원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자기소개,교내외활동/사회경험/경력
    지원 직무와 관련된 전공활동 및 유관경력을 통해 자신의 전문성(실제 직무역량)을 어필하는 항목입니다. 지원자의 직무강점이 잘 드러나는 만큼 인사담당자가 가장 주목할 문항입니다.

    우선 직무분석을 통해 직무 필수 역량과 자신이 보유한 실제적인 직무 역량의 교점을 파악해 봅시다. 나열의 방식이 아니라 그 중 가장 자신을 잘 어필 할 수 있는 사례를 2개-3개 정도 선별하여 그 프로젝트 안에서 지원자의 역량을 보여줄 수 있는 어려움을 극복한 과정이나 성과에 대해 매우 구체적이고 정량적으로 글을 작성해 주셔야 합니다.

    예를 들어 신입지원자로 전기 직무에 지원한다면 ‘~~기사’ 자격증을 취득함으로 작성하는 것이 아니라, 그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 어떤 학습계획을 세웠고, 그 과정에서 가장 어려운 점과 극복방안은 무엇이었으며, 취득을 함으로써 전체적으로 전기관련 분야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짐을 밝히고, 실습 및 유관 경험을 통해 실무 경험 함양에 힘썼으며 궁극적으로 이를 토대로 회사에 입사하여 어떻게 기여 할 것인지를 제시해주셔야 합니다.

    경력자일 경우 기존 기업에서 투입된 프로젝트 명, 프로젝트규모, 자신의 역할, 과업 수행 결과 등을 일목요연하게 제시하며 그 안에서 ~~한 역량을 함양하였고 이러한 실무역량을 토대로 지원분야의 ~~한 부분에서 보다 효율성 있게 업무를 처리할 수 없음을 피력해 주시면 좋습니다.
    Q3.지원동기, 희망업무 및 장래포부
    나광철 컨설턴트 전문가 TIP나광철 선임 연구원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지원동기,직무수행경험/직무분석
    지원동기의 경우 직무지원동기와 직무강점을 어필하여 작성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예를 들어 ‘현대미포조선에서는 ~~~~한 사업을 운영/관리 함 -> 자신이 관심 있는 분야이며 관련 분야에 대해 역량을 개발해왔음 -> 자신이 가진 직무 경험, 역량, 기술 제시 -> 제시한 경험, 역량, 기술이 회사에 입사하여 어떤 기여를 할 수 있는지’ 연결하는 구조로 작성하는 것이 자연스럽습니다. 기업분석을 통해 얻은 정보와 직무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현대미포조선에서 일하고 싶다는 열정과 관심을 담아서 작성하세요.

    장래 포부는, 지원 직무에 대한 지원자의 이해도와 목표의식을 확인하려는 항목입니다. 지원자가 입사 직후부터 어떤 자세와 태도로, 어떤 목표와 계획을 가지고 일을 할 것인지를 구체적으로 작성하는 항목으로 10년 후 자신의 모습을 이루기 위해 입사 직후/ 5년 후/ 10년 후의 목표를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실제적인 액션플랜을 제시함으로써 자신의 직무 이해도와 목표의식을 인사담당자에게 효과적으로 어필하셔야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