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제너시스
제너시스그룹 계열사
그 외 기타 분류 안된 사업지원 서비스업
61

관심기업 추가하고 채용소식 받기

닫기

자소서

자소서항목 리스트

2016년 하반기 자소서작성 TIP

  • 2016년 하반기 신입/경력사원 채용

    Q1.① 지원 동기[1500 Bytes 이내]
    박지윤 컨설턴트 전문가 TIP박지윤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지원동기,실무업무역량/전문성
    지원동기는 회사 및 직무에 지원동기 두 가지로 작성하는 것이 좋지만, ②번 항목에서 회사에 대한 지원동기를 어필할 수 있으므로 ①번 항목에서는 직무에 대한 관심과 적합성을 어필하도록 합니다. 따라서 지원하고자 하는 직무에 대한 사전 분석이 필요합니다. 어떤 업무를 담당하는지, 기업 내에서 어떤 역할을 하는 부서인지 등 입사 후 자신이 할 분야에 대한 이해를 가지고 왜 해당 업무를 수행하고 싶은지 기술하세요.

    한편 이러한 이해와 동기를 바탕으로 자신의 장점을 기술하세요. 최근 직무에 대한 중요성이 높아지면서 인사담당자들이 가장 관심 있게 지켜보는 항목 중 하나가 바로 이러한 직무 관련 항목입니다. 지원자는 그만큼 자신의 강점과 직무와의 관계에 더 신경 써서 작성해야 할 것입니다.
    Q2.② 구체적인 외식업에 대한 자신의 열정과 포부에 대해 기술하시오.[1500 Bytes 이내]
    박지윤 컨설턴트 전문가 TIP박지윤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입사후 포부
    지원자의 해당기업 및 직무분야에 대한 열정을 어필하는 항목입니다. 제너시스는 `고객의 삶과 행복을 최우선`으로 여기는 프랜차이즈 전문업체로 외식업체에 대한 열정과 포부를 지닌 인재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한 예로 제너시스BBQ의 윤홍근 회장은 홈페이지에서 `닭은 내 운명`이라는 표현을 하며 닭예찬론, 역사 속의 닭, 닭 건강론, 닭의 여행 등 닭에 대한 남다른 열정을 기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대표의 철학을 참고하여 지원자의 열정과 포부를 어필해보세요. 제너시스의 회사 분위기, 경영철학, 사업분야, 사업투자 계획, 회사 특성 등에 대한 철저한 조사를 바탕으로 외식업에 대한 평소의 관심과 로열티를 어필할 수 있습니다. 정해진 틀이 없기 때문에 자유로운 내용으로 작성해도 됩니다.

    이후 입사 후 포부를 작성해보세요. 입사 후 포부와 액션플랜은 구체성을 가질수록 좋습니다. 해당 기업 및 지원 직무에 대한 조사를 바탕으로 목표를 설정하고 이러한 목표를 위해 자신에게 필요한 부분, 그리고 제너시스에 기여할 수 있는 부분을 추가함으로써 준비된 인재임을 어필하세요.
    Q3.③ 성격의 장ㆍ단점[1500 Bytes 이내]
    박지윤 컨설턴트 전문가 TIP박지윤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성격의 장단점
    성격의 장점은 지원자가 해당 기업에서 함께 일하기에 적합한 인재라는 점, 단점은 부족한 점을 극복하기 위해 노력하는 인재라는 점을 어필해야 합니다. 특히 자신의 장단점을 작성하기 전에 수행하고자 하는 직무에 어울리는 성격, 기업에서 요구하는 인재상을 고려해 선택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재무·회계 직무에 지원하는 사람이라면 다양한 장점 중에서 꼼꼼한 성격, 차분함 등 해당 직무를 수행하는 데 꼭 필요한 성격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점도 마찬가지입니다. 직무를 고려해 치명적인 단점은 지양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용인 가능한 단점을 선택해 이를 극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점을 어필하세요. 이처럼 자소서는 늘 직무 혹은 해당 기업을 염두에 두고 작성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