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채용중
강소기업

고용노동부에서 임금체불이 없고 신용평가등급, 고용유지율, 산업재해율 등의 조건을 고려해 선정한 강소기업입니다.

닫기
코스닥

코스닥 상장기업

닫기
(주)카스
그 외 기타 기계 및 장비 도매업
업계 8위
2293

관심기업 추가하고 채용소식 받기

닫기

인적성·면접·합격 후기

면접 후기

면접질문 하위메뉴

면접 질문 및 내용

2시까지 서울 사무소로 모이라고 해서 갔었습니다.
국내 영업직 말고도 해외영업, 기획, 비서 등 다양한 직군이 왔었구요,
듣기론 비슷한 시간에 경기도 양주 본사에서도 면접이 진행되고 있다고 하더라구요.
대기실에 있으면 인사과 관계자분이 오셔서 친절히 대해주시며 회사에 관한 홍보영상을 보여주십니다.
후에 인사과 대리님이 오셔서 각 직군별로 면접실에 들어갈 차례를 호명합니다.

국내영업직은 서류심사로 총 7명이 뽑혔었는데, 2명은 불참하고 5명만 면접을 보았습니다.
질문은 짧고 평이했습니다. 면접관님은 상당히 꼼꼼하게 생기셨고 절대 웃지 않았습니다.
두 분이 계셨는데 그냥 듣고 뭔가 체크만 하시더군요.

국내영업직 지원자들의 스펙은 자세히는 모르겠지만 면접이 끝나고 다같이 모여서 이야기 해봤는데,
천차만별이었습니다.
5명 중 2명이 영업분야에 경력이 있었고, 저 빼고는 모두 전기전자공학 출신이었습니다.
또 몇 분은 토익점수가 없다고 했고, 자격증 유무는 물어보지 않았습니다.

국내영업직은 기술영업직은 맞는데 A/S를 좀 익히고 익숙해지면 영업에 들어간다고 합니다.
A/S부서가 따로 있기는 하지만 기본적인 A/S지식을 익히고 필요하면 쓸 수 있도록 교육을 하는 것 같습니다.

또 인사담당자분께서 T/O가 있기는 하지만 얼마나 되는지 정확히 말할 순 없다고 했구요.
상황에 따라 적합한 인재가 없으면 한 명도 뽑지 않은 적도 있고, 어떨 때는 모두 좋은 인재라서 T/O를
오버해서 뽑은 적도 있다고 했습니다.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