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감정평가법인에서 회계팀으로서 하는일

조회수 760 2022-04-15 작성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1
  • 프로필 이미지 원가분석사 품질관리자 / 11년차 Lv 5

    공고의 내용에 기반해서 말씀드리면

    1. 결산업무
    그냥 일반적인 결산업무 입니다. 대부분의 수입이 용역 성격이기 때문에
    제조업이나 유통처럼 매출원가나 재고관리의 이슈가 없어서
    주로 감평사들의 인건비가 매출원가가 되구요 구조는 심플합니다.
    다만, 매출은 계약에 의한 것이므로 각 매출별 계약서 내용(기간 등)을 잘 확인하셔야 합니다.

    2. 본지점 회계 및 자회사 관리
    공고가 올라온 곳이 자회사이던데 아마 본점에 결산 자료를 정리해서
    보내주는 업무가 될 것 같네요.
    이것 역시 내부 양식에 맞출테니 처음에 방법만 배우고 나면
    어렵지 않을 것입니다.

    3. 내부 보고서 작성 및 보고
    이건 결산 보고서겠죠. 주간, 월간, 분기, 반기, 연결산 보고서가 양식이 있을 겁니다.
    어느 회사를 가던지 다 존재하는 보고서죠. 마찬가지로 익숙해지면 어렵지 않을 겁니다.
    다만, 2번도 마찬가지인데 시간에 쫓기면 힘들겠죠.
    결산 자료가 나오려면 세금계산서가 완료가 되는 10일 이후에 월 결산이 확정되는데
    그 전에 가결산 자료 만들고 10일 이후에 확정 자료 만들고 이런식으로 같은 일 두 번 한다던지
    급박한 기한을 두고 준비해야 한다면 어렵겠죠. 그래도 다 익숙해지면 할 만 합니다.

    4. 기타 회계팀 내부 업무
    일일 전표 입력, 세금계산서 발행, 자료 정리, 등등 일상적인 업무라서 익숙해지면 쉽습니다.
    제가 익숙해지면 쉽다는 식의 이야기를 많이 했는데 회계의 특성이 좀 그렇습니다.

    2022-04-15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