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안녕하세요. 생명과학과 재학 중인 2학년입니다.

조회수 489 2021-03-24 작성
저는 올해부터 경영학과 복수전공을 신청하여, 취업을 우선으로 생각하는 학생입니다.

1. 생명과학과인데, 취업을 대비하여 경영학과를 복수전공하는 것이 메리트가 있을까요? 바이오계열에서 연구개발팀이나 기술개발팀으로 들어가려는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2. 졸업 후, 바로 취업이 안 될 경우를 대비해서 대학원 진학도 생각 중입니다. 석사 과정만 따려고 하는데, 어떻게 진학을 해야하는지, 어떤 걸 준비해야 하는지 등이 궁금합니다.

3. 바이러스, 분자생물학에 관심이 있어서 현재 교수님께 랩실 경험을 쌓고 싶다고 부탁을 드린 상황입니다. 아직 2학년이라 안 될 수도 있지만, 교내와 외부에서의 랩실 경험이 취업에 많은 도움이 될까요?

4. 수업 중 실험했던 내용 등을 모아서 포트폴리오를 만들려고 합니다. 이것도 도움이 될까요?

5. 국가기술자격증 중 어떤 걸 따야하는지 알려주세요.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4
  • 프로필 이미지 mentor0257479 화학엔지니어 / 11년차 Lv 1

    1. 없습니다.
    2. 전공과 영어 공부 열심히 하세요. 면접때 질문에 대한 대답이 막힘이 없어야 합니다.
    3. 도움이 됩니다.
    4. 도움이 됩니다.
    5. 생명과학과면 자연계열이라 국가기술자격증과는 크게 관련이 없는 분야이긴 한데 굳이 취득하고자 하신다면 생물공학기사 정도?

    2021-04-18 작성
  • 1. 제가 전공한 과하고는 다르지만, 복수전공에 대해서는 나쁘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다만 본래의 전공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선에서 복수전공이 가능하다면 진행을 하는것이 좋을 것으로 생각이 되나 현재의 목표에서는 크나큰 메리트가 되지는 않을 것이라 판단됩니다.

    2. 취업이 안 될 경우를 대비하여 대학원 진학을 고민하는 분들은 많습니다. 일본의 경우 학업이나 취업의 사이에 공백기간을 마이너스로 취부하는 경향이 강합니다. 하지만 실질적인 경험으로는 학부와 석사의 차이는 크지 않습니다(실질적인 실무 경험에서 보았을 때). 만일 석사 과정을 고려한다면 희망하는 연구쪽의 교수님 컨택 등등이 있겠지요. 이부분은 따로 질문 및 선배들의 경험을 취합하여 전략을 세울 필요가 있어보입니다.

    3. 랩실의 경험은 중요합니다. 취업을 어떤 곳으로 할지 모르겠지만 대외, 대내 경험은 기업에서 중요한 사항으로 취부됩니다.

    4. 저도 학부 때 진행하였던 실험 내용을 토대로 4년간 포트폴리오를 만들었습니다. 4년이란 시간이 짧지는 않기에 좀더 목적있는 포트폴리오를 만들기위해서는 어떠한 방향성을 갖는 포트폴리오도 좋다고 생각됩니다.

    5. 국가기술자격증에는 많은 종류가 존재하지요. 전공이 다르기에 어떻한 것을 추천드리기는 어려우나 영어점수는 필수적으로 가지고 있는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의 지극히 개인적인 경험과 생각을 적은 것이기에 지금의 답변으로 생각을 좁히지 않으시길 기원합니다.
    화이팅!!

    2021-04-01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7165917 화학엔지니어 / 6년차 Lv 1

    랩실을 경험 해보는것도 나쁘지 않으나 1년넘게 있는것은 비추입니다. 연구원 쪽으로 취업할게 아니라면여.
    실험실에 쓰는 시간을 영어와 자격증 취득에 쓰는게 좋다고 봅니다. 학점관리도 중요하구요

    2021-03-25 수정
  • 프로필 이미지 mentor6557893 14학번 Lv 2

    ! 전 제약회사 영업직 입사했습니다

    2021-03-25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