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공기업 파견직 그렇게 별로인가요?

조회수 1,224 2021-02-28 작성
작년에 졸업한 남자 28살입니다.

비상경계 전공에 전공 살리지 않기로 마음먹고 공기업 일반사무행정직으로 취직을 희망합니다.

최근 공기업 파견직에 합격했는데 고민이 있어 글 남깁니다.

공기업 기본 스펙인 한국사1 컴활1 한국어3 자격증 보유하고 있고 토익 870 오픽 IH로 평범한 스펙은 만들어놨습니다. ncs나 전공 공부도 하고 있긴한데 시작한지 얼마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지금까지 지원 희망 기업, 산업군 관련 경험이나 경력이 없어 고민이라 파견직에 지원했고 합격한 상태입니다.

중소기업지원 관련 공단이고 연봉도 제 기준으론 나쁘지않고 집에서 가깝고, 업무 경험하며 추후 중소기업지원쪽이나 무역쪽으로도 빠질만한 기회가 있을 것 같아 일을 시작하고 싶습니다만..

다들 첫 직장이 엄청 중요하다고해서 고민이 되네요. 파견직 커리어 시작이 그렇게 안 좋은가요? 경력 인정받고싶은 마음은 없고 인턴보다는 돈도 더 받고 경험도 할 수 있어 나쁘지 않을 것 같다고 생각하는데, 현직에 계신분들은 어떻게 생각하는지 궁금합니다..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3
  • 프로필 이미지 취업컨설턴트 인사담당자 / 4년차 Lv 5

    공기업 파견직 나쁘진 않습니다.
    사실 경력이 없어 취업이 힘들다면 공공기관 인턴을 더 추천하긴 합니다. 사유는 가점부분때문이죠.
    공공기관 파견직 하면 해당 공공기관에 입사할 때 이력서나 면접에서 유리한 부분도 있고, 해당공공기관의 경력은 100%인정됩니다.
    채택부탁드려요

    2021-02-28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8590831 인바운드상담원 / 5년차 Lv 5

    첫 직장이 정말 중요합니다. 이직 시 도움이 될만한 회사인지 정확한 분석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현재 연봉에 만족하신다고 하셨는데 공기업이 아닌 다른 회사에 입사하게 되었을 때
    연봉은 전직장 기준으로 책정되게 됩니다.

    현재 신입나이로 적정하나 파견직으로 1년이상 근무 시 금방 30대 됩니다.
    파견직으로 근무 시 체계적인 업무보다는 단순업무를 배울 확률이 높고 소속감도 없습니다.
    파견직 근무기간이 어느정도인지 모르겠지만, 6개월정도라면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경력으로 인정받고 싶은 마음이 없다고 하셨으니 다니면서 생각해보셔도 될 것 같습니다.

    2021-02-28 수정
  • 프로필 이미지 mentor3372554 인사담당자 / 10년차 / 04학번 Lv 3

    공기업만 목표라면 나쁜선택아니지만,
    다른 대기업까지 고려시 파견직은 인정받기힘듭니다.
    거기다 파견직은 단순업무위주라 배우는 부분도 많이 없을거예요.

    2021-02-28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