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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신라호텔 guest svc 업무가 어떻게 되나요?
프론트데스크와 같이 호텔 예약시스템을 사용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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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특 1급 호텔 12년 6개월 근무 했습니다.
벨도어 데스크라는 것은 요새 호텔들이 벨데스크 + 도어데스크 + 컨시어지를 혼용 해서 조직관리를 하기 때문 입니다.
대부분의 호텔들은 도어는 아웃소싱을 주어 비용관리를 하고 벨 데스크 + 컨시어지 직원들은 호텔 소속으로 채용을 하지요.
기본적으로 프론트 데스크 + 벨 데스크 + 컨시어지는 같은 PMS 프로그램을 사용 합니다 예 ) 오페라, 피델리오, 산하 등
그러니 벨데스크로 가시며는 벨 데스크 + 컨시어지 업무를 같이 하실 것으로 생각 됩니다.
그리고 사내 채용으로 프론트 데스크 혹은 GRO, 관리부서로도 부서 이동이 가능 하니 호텔에 욕심이 있으시다면 벨 데스크 업무를 우선 경험하는 것도 나쁘지는 않습니다.
다만, 생각보다 체력을 상당히 요하는 포지션이므로 염두를 해 주시기 바랍니다.
호텔은 다들 아시다피시 박봉에, 3D 업종입니다.
혹시 추가 사항이 필요하시면 쪽지주세요.2020-12-28 작성 -
예전에는 벨멘이라하여 호텔입구에서 호텔투숙고객을맞이하고 주차등 호텔투숙객의짐을 룸까지 이동하는 전반적 기본 서비스업무를 말합니다
따로 예약시스템이없이 호텔입구에서 호텔투숙 고객을 맞이하는하고있습니다2020-12-22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