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신한은행 고객센터(예금인바운드), 신한카드(인바운드), 생명보험협회 창구업무

조회수 1,041 2020-11-18 수정
은행권 수신텔러 경력 10년있고, 육아출산으로 경력단절 10년째입니다. 애들이 커서 일을 해볼까 하는데 세곳의 정보 있으시면 부탁합니다.

제가 40대초반이라 신한은행 고객센터 지원하는데 나이 제한이 있는지, 전화업무가 어떤지.. 월급은 수습 180, 그 이후 평균 220이라는데 맞는지등등

신한카드 고객센터는 집이랑 10분 거리여서 출퇴근 장기근무에도 좋을것 같은데 공고가 너무 많이 올라오는게 많이 힘든가싶고, 삼성카드와 신한카드 힘들다는 말이 많아서 망설여집니딘

생명보험협회 창구 (대면, 전화응대) 업무인데
헤드헌터에게 제의가 왔었어요. 소비자보호센터 창구일인데,
보험가입조회확인 및 설계사 등록,해지일, 민원전화응대 업무도 하는것 같더라구여. 세전 180밖에 안되서 일단 거절은 했는데.
제 나이도 뽑아주는 곳이고 전화보다 창구대면 업무가 주인거 같아서 이쪽이 나으려는지도 고민중입니다.

근무해보신분이나 정보 아시는분의 답변좀 부탁드려요.
신한은행(수신인바운드), 신한카드(인바운드)
생명보험협회 창구업무 중 어디가 좋을까요?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4
  • 프로필 이미지 mentor8358868 금융영업 / 10년차 Lv 1

    저는 설계사 일도 해보고 인바운드 일도 해봤지만 굳이 세가지중에서 선택하라면 생명보험협회 창구 업무가 낫습니다. 민원전화는 거의 안들어오구요 설령 들어오더라도 인바운드 민원 전화보다 훨씬 낫습니다. 그리구 육아 스트레스도 있으실텐데 인바운드를 선택하시면 스트레스도 이중으로 가중됩니다. 잘 선택하시길 바래요.

    2020-11-19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9995052 매장관리자 / 14년차 Lv 2

    콜센터쪽은 나이많이 제한없어요 아직40이시면
    어디든일하실수있는나이구요 콜센터업무는 스트레스가많아요 카드회사라면 인바운드인지 아웃인지 확인해보시구요 보험콜센터라면 비추천드립니다 실적에관계해 급여가나오는지라 저나안받고끊기 욕듣기등등 정말 업무의질이 헤비해서
    하지마시라고 하고싶어요

    2020-11-19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7807170 제품디자이너 / 19년차 Lv 5

    은행수신텔러 경험있으시면 은행쪽이 편하시지 않을까요? 전 해당직종은 아니라 답은 드릴 수 없지만 비슷한업무가 편하실거 같아서요. 전화응대 업무가 진짜 감정노동 심한데 급여가 짜네요ㅡㅡ 우리나라 사람들이 전화로는 못하는 말이 없다고 들었는데 저 보험은 대면업무도 있지만 소비자보호쪽이라고 하시니 혹 항의문의 많이 받으시지 않나 싶네요. 은행이나 카드는 안그럴거 같은데...
    저도 비슷한 나이라서 그런지 이나이에 일할 수 있다는게 어딘지 싶기도 하고 그러네요. 선택 잘하셔서 좋은회사 가시길 바래요~

    2020-11-19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8724032 재무담당자 / 2년차 Lv 1

    좋은 경력이 많으셔요!
    카드사 CS나 파견직은 대부분 180~200 겨우 받습니다.
    AML 자금세탁방지핵심요원 자격증과 컴플라이언스 오피서(준법감시인)준비하시면 좋겠습니다.
    해당 직무는 특금법 관련하여 앞으로 인원수요가 많아질 예정 입니다.
    당장 자격시험 일정이 없으나 금융투자교육원, 한국금융연수원 등의 일정 살펴보시고
    경력을 살려서 멀리 준비하는 편이 좋겠습니다.

    2020-11-18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