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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인바운드상담일하면요

조회수 3,339 2020-08-12 작성
인바운드 상담일하면
고객님과 통화를하면서 컴퓨터업무를 보는건데
타자가 많이 느려도 인바운드 상담일을 할수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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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49
  • 프로필 이미지 mentor4472860 전직장 Lv 1

    타이핑은 느려도 업무만 정확히 이신다면 상담후 저장하시는 분들 의외로 많아서 걱정 안하셔도 될듯합니다

    나중에 익숙해지면 저절로 저장하면서
    일하시게 될거에요
    답변이 됐을지 모르겠네요 ^^

    2020-09-08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2822886 인바운드상담원 / 전직장 Lv 1

    타자는 느려도 괜찮아요. 어차피 처음엔 힘들다가 익숙해지게 될테니까요.
    멘탈만 강하다면 타자따윈 장애물이 될 수 없어요~ 화이팅입니다.

    2020-08-26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3149067 고객센터관리자 / 8년차 Lv 2

    타이핑은 100타 내외만 해도 충분합니다.

    그리고 다른 분들이 답변해 주셨던 것 처럼, 미리 답변을 저장해 놓는 방법도 있고,
    연배 있으신 분들이 자주 하는 방법 중에는 상담 이력을 양식화해 메모장 같은데 넣으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대신 복사해서 붙여넣기하고 이력을 잘 수정 안하면, 다른 고객의 정보가 저장되는 대 참사가 버러질 수 도 있어요
    보통 상담 이력은 한 번 저장하면 수정이 불가능하거나 까다로운 조건이 있기 때문에 그것만 유의하시면 큰 문제는 없으실거에요.

    인바운드던 아웃바운드던 상담사 분들의 가장 큰 고충은
    아래에도 너무 많은 분들이 말씀해 주신 것 처럼 고객과 커뮤니케이션 중 발생되는 스트레스입니다.

    인바운드를 처음 하시는거라면,
    상대적으로 급여가 조금 약하더라도 가급적 고객님들의 클레임이 적은 곳으로 시작해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요즘은 예전 보다 시민의식도 향상되었고 클레임을 막 거는 분들이 적긴하지만,
    그래도 운 나쁘면 오전 / 오후 내내 짜증이 섞인 분들을 많이 상대해야 할 수도 있는데 이게 여간 만만한 일이 아닙니다.

    통화 시간이 짧은 쪽일 수록 클레임이나, 컴플레인이 적은 통계가 있어요.
    예시로 말씀드리면

    1. 납부방법 변경 등 간단한 개인 정보만 변경하면 되는 일
    2. 간단한 접수(A/S 쪽은... 고장나서 오신 분들 중 기분이 좋으신 분은 없으시겠죠??)

    등등 있을 것 같네요.

    상담쪽 처음 일하시는 거라면 본인이 어느 정도 스트레스를 감당할 수 있을지 잘 모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가급적이면 스트레스가 적은 쪽에서 2년 정도 장기 근속하신 다는 마음가짐으로 적응해 보시면, 이후에 급여 조건이 더 좋은 부서나 회사로 이직하실 수 있습니다.

    2020-08-20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2679428 사무보조 / 전직장 Lv 1

    지금 저는 콜센터 업무하고 있는지 4년차인데요
    타자가 정말 독수리타자 아닌이상 업무하는데 큰 어려움은 없어보야요~ 하지만 통화중에 자료를 찾는다거나 하면 타자가 느려서 통화시간이 길게 되면 또 업무 로스 될수 있으니깐 하다가 늘거같아요

    2020-08-19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6539107 전직장 Lv 1

    처음은 조금 힘들수 있지만 모든내용을적는것이 아니라 요약해서적기때문에 요령이 생기면 빨리빨리가능합니다

    2020-08-19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2017197 3년차 Lv 1

    타자가 느려도 업무를 할 수는 있습니다.
    보통 느리면 미리 답변을 만들어 두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2020-08-18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6573772 인바운드상담원 / 5년차 Lv 3

    사실상 타자가 비중이 높지 않습니다.
    회사마다 고객정보를 확인하는 프로그램을 활용하고 이부분에 대한 교육을 철저히 하지만.
    제일 중요한건
    1. 고객의 원하는바를 최대한 빨리 캐치하는 능력 (헛다리 짚는거 말고)
    2. 입으로는 "예~", "네~" 하면서 눈으로는 프로그램에서 이것저것 찾아보고 메뉴얼 숙지나 찾으면서 대응할 수 있는능력
    3. 제일 중요한건 스트레스 해소 능력입니다. (제일 중요)

    2020-08-18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3845168 사무담당자 / 5년차 Lv 2

    타자는 요즘 못하는사람이없는데 한시간만연습하시면 돼요
    그리고 상담직이 이직률이 높은건 멘탈이 약해서지 타자때문이 절대아닙니다. 콜인입되면 상담하고 거기에대한 이전신청및 납부방법변경 등 장앵사항이나 애로사항을 공잭같은데 적어놓고 상담끝나면 콜인입 정지시키고 천천히 타자치시면되요

    2020-08-18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6594214 자재관리자 / 4년차 Lv 3

    타자연습은 꾸준히 하시면 되요 마니 빨라지진 못하더라도 본인만의 편한(?) 방식을 찾으면 되구요.

    2020-08-18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2853364 소프트웨어개발자 / 전직장 Lv 2

    처음부터 잘하는 사람 있나요?
    댁에서 하루에 3시간 이상씩 타자연습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저는 하루 6시간씩 단어연습이랑 장문글 타자연습 했구요.
    지금 현재도 타자치고 있네요!?
    노력하시면 안될 건 없다고 봅니다.
    걱정부터 하시기 전에 타자연습부터 하세요.^^
    감사합니다.

    2020-08-17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