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잡코리아에 있는 자소서 내용을 어떻게 채워야 할지 고민입니다.
안녕하세요 올해 2월에 졸업한 20대 중반입니다. 과는 회계학과이고 과는 회계학과 입니다. 학점 평균은 3.7입니다. 보유한 전공 관련 자격증은 전산세무2급, 전산회계2급, 전산회계1급, 기업회계3급, FAT2급, FAT1급이고 다른 자격증은 컴활2급, 토익 915점등이 있습니다. (이밖에 ERP 회계자격증이나 다른 자격증도 더 딸 생각입니다.) 아직 관련 알바나 직무 경험이 없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이곳 저곳 지원 할려고 합니다. 잡코리아 이력서 란에 자소서 쓰는 칸이 있더군요. 그래서 쓰려고 하는데 막상 갑자기 쓰려니 답이 안 나옵니다. 어디서 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막막한데요. 칸 하나에 기업 하나 씩 정해서 써야 하는 건가요? 이걸 묻는 이유는 지원 회사 인사 담당자에게 제 이력서가 어떻게 보이는 지를 몰라서 질문 드립니다. 지원하는 기업마다 자소서를 쓸려고 하는데 공통적인 사항만 미리 다른 곳이나 잡코리아 이력서에 적어 놓고 변화를 줄 수 있는 부분만 채워넣어서 지원해야 하는 건가요? 물어 볼데가 없어서 질문 올려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