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사실 명확하게 재무팀/회계팀의 업무로 구분해서 하는 회사는 규모가 큰 회사들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보통 중소기업의 경우, 편한 명칭으로 부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만, 업무를 구분해본다면, 회계팀의 경우, 세무법인에서 진행했던 업무처럼, 월결산, 정산, 부가세신고, 법인세 신고 등 실제 이루어진 행위들을 정확하게 기입하고, 이를 바탕으로 회계 자료를 기입하는 업무를 중점적으로 수행합니다. 세무법인에서의 업무와 좀 차이나는 점은 관리회계 부분이 좀 들어가는 점이 차이가 있을 것 같습니다. 관리회계는 특별한 틀이 없어서 각 회사마다 엑셀시트 등을 활용해서 제조원가를 분석하거나 필요한 자료를 정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재무팀의 경우, 회계팀의 업무를 넘어서 규모가 있는 기업의 경우, 새로운 사업을 투자하는 경우 해당 사업이 수익성을 가지고 있는지에 대한 여부까지 분석하는 업무를 수행합니다. 기획력을 갖춘 회계팀이라고 보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댓글 0
2020.08.25 |
Q기업 재무팀/회계팀 업무차이가 무엇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