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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로 본인의 역량을 펼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라며 경험을 토대로 하여 문의하신 내용에 대한 답변 드립니다.
우선 해외 영업을 하기 위해서는,
1. 기본 적으로 외국어 역량을 키우셔야 합니다. 영어는 기본에 제 2 외국어 베트남어나 일본어 등 추가로 할 수 있으면 더욱 가치가 올라갑니다. 최근 들어 베트남 쪽 수요가 증가되고 있으므로 한번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2. 무역 실무에 대한 기본 지식 습득이 필요합니다. 신규 바이어 개발, 바이어 상담, 샘플 개발 & COSTING, 오더 수주, 생산 관리(자재 일정, 생산 일정, 생산 품질 확인등), 출고 일정 등의 출고 관리, 출고 이후 대금 회수와 사후 클레임 관리 등 무역 전반에 걸쳐 일어나는 내용에 대한 개괄적 지식이 필요합니다. INCOTERMS등 무역 용어도 선수 학습하시면 이후 업무상 도움이 많이 됩니다.
3. COSTING 업무가 회사의 영업 이익을 남기는 가장 중요한 내용이므로 수에 대한 감각이 빠르신 분이 업무에 유리합니다.
4. 생산 공장 포함 전사의 부서와 연관된 업무가 많습니다. 이에 조직 융화와 상호 COMMUNICATION SKILL이 필요합니다. 상대방의 이야기를 경청할 수 있어야 하며, 상대방의 입장에서 이해가 빠를 수 있도록 설명하는 것도 주요한 역량입니다.
5. 혹 제조업 관련 해외 영업을 생각하신다면 업무량도 많을 것이며 해외 출장도 많아질 것입니다. 이에 체력 관리도 필요합니다.
생각 나는 내용을 두서 없이 적었네요.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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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1.08 |
Q업무내용 및 역량 관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