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회사마다 조금씩 다르니 무엇이다 할수는 없지만
일단 안힘든일은 없죠 그런데 질문자께서 질문하신
롯데카드 인바운드 농협생명 인바운드
둘다 인바운드인데 카드의경우 교체 결제일변경
그외에 결제 대출등을 하셔야 할꺼에요
대출같은게 영업비슷하게 들어갈꺼에요
얼마 유치하면 얼마 더주는 식으로
기본적으로 콜센터는 전화를 받는 업무인데
이게 고객잘만나면 되는것도 있지만
회사가 어떻게 운영하냐도 중요합니다
합법적인 방패막이 욕받이로 생각하는 회사들이
많고 실적을 못채운다거나 주기적인 교육을 봐야하고
합격해야 되는데두 있구요
농협생명인바운드는 아마 영업이 아니라 하거나
영업이다 하거나 둘중에 갈릴껍니다
영업이면 말그대로 회사에서 제공하는 데이터 받아서
전화영업뛰면서 고객만나서 가입시키고
또 관리하는거고
영업이 아니라면 관리만 해도 된다 할지 모르지만
대부분 일단 보험이니 보험자격증을 따셔야 할꺼구
그이후 회사에서 고객데이터를 바로주며
영업시키지는 않을꺼에요
다만 회사도 이사람이 데이터를 줄만큼
영업을 잘하나 보기위해 교육받고
자격획득후 영업을 하라 할꺼같습니다
기본적으로 두콜센터는 비슷하지만
하는 하는업무는 영업은 아닌데
영업이 일부포함된 카드센터 업무와
영업이거나 아니면 그냥 관리만 할지
모르지만 보험관련 센터 두곳이네요
보험은 자격을 취득해야하니 교육기간에
그게 포함될꺼구요
롯데카드는 아마 그런건 필요없을꺼에요
다만 사측에서 요구하는 교육은 받고
투입이 되겠지요
요즘같이 어려운시기에 일할수있는건
다행인지 모릅니다 다만
전화상담직이라는게 정해진 콜수 못받으면
남아서 채우게하거나 그리고 영업아닌 영업도
있을꺼에요 대출이라던지 뭐 이런거
카드사든 보험회사고객센터든
고객센터는 힘듭니다 합법적인 욕받이라
생각하는 경우도 많고 전화해보면
느끼시듯 틀에박힌 대답 답변이 오는것도
사실 그상담사의 잘못인 경우도 있지만
해당 업체에서 지시사항이 그런경우들도 있지요
그럴경우 죄송합니다를 유발하곤하는데
다들 경험있으실것입니다
잘판단하셔서 어디든 좋은곳취직되시길 바래요
댓글 0
2020.08.20 |
Q롯데카드인바운드.농협생명인바운드 면점보려고 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