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안녕하세요 도움이 될지 모르겠으나, 중견기업 e커머스 사업 팀장입니다. 마케팅 직무에 입사하시길 희망하시는 건가요? 만일 그렇다면 포토샵은 안하시는게 좋을것 같네요 요즘 마케팅은 데이터 기반입니다. 구글 애널리틱스나 데이터 분석 전문가(또는 준전문가), SQL 등 데이터 분석 쪽으로 준비하시는게 유리 하실거고요 마케팅 분야는 중소, 중견, 대기업 어디든 좋은 경험 쌓을 수있는 곳이라면 몸값 올리는 건 본인 하기 나름일 겁니다. 다만, 광고 대행사나 마케팅 대행사 같은 곳 보다는 광고주가 될수 있는 비즈니스를 하는 기업으로 선택하시는게 좋지 않을까 라는 개인적인 의견 드립니다. 그리고 신입사원을 꽤 많이 뽑아본 팀장 입장에서, 스펙이나 학교 네임벨류 중요하지 않습니다. 님 스펙 정도면 충분해요 다만, 마케터를 뽑는다고 할때 저같은 경우, 중점적으로 보는것은 마케팅 업무에 대해 잘 이해하고 있는가 마케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어떤 활동들을 했는가 등을 우선적으로 볼것 같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데이터 쪽 자격증이나, 데이터 분석 기반 마케팅 활동 경험(공모전, 동아리 등) 등을 중점적으로 볼것 같아요 특히, 그로스 해킹(시간 되시면 관련 책을 읽어 보시는것도 좋을듯요)과 관련한 경험이나 사례등을 자소서에 잘 녹이시는 것도 좋을것 같아요 그리고 마케팅과 관련된 용어 공부도 좀 필요할 거고요 SA,DA, ROAS, UV, DAU, MAU 등등 마케터들이 주로 사용하는 용어나 유형별 광고효과 등을 공부하시면 도움이 많이 되실겁니다. 마케터는 많은 분야에 잡다한 지식이 있어야 해요 도움이 되셨는지 모르겠네요~ 힘내시고 화이팅 하세요~^^
댓글 0
2021.02.03 |
Q선배님들 귀한 시간 내서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