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우선, 검정고시를 선택했던 배경과 사유 등을 기억해보세요. 학교생활과 학교에서 배우는 것보다 검정고시를 하면서 느낀 좋은 점을 기억해보시고 적어보세요. 그 좋은 점을 선택했고 노력했고 성취한 자신을 긍정하고 아끼십시오.
외부에서 보는 시선에 대하여 생각 안 할 수는 없겠지만, 생각한다고 하여 별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그러니 개의치 마십시오. 만일 검정고시출신이기에 거부하려는 생각을 가진 사람이라면 어떤 설명도 설득력이 부족하겠지만, 현실에서 그런 사람 많지 않습니다. 그리고 그런 편견을 가진 사람이 대표라면 그런 곳은 취업치 말고 다른 곳을 찾아봄이 나을 것입니다.
광고 마케팅 분야라면 On&Off Line을 통한 소통의 가치에 대한 이해, 소통을 통해 줄 수 있는 간결 명확한 메시지를 만들어낼 수 있는 아이디어와 창의성, 시장에 대한 관찰력, 잘될 수 있는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발견을 위한 통찰력 등이 요구되는 에너지일 터입니다. 기업이 요구하는 그러한 능력을 성장 과정을 통해 자신이 쌓아온 점을 어필해야 하므로
과거의 경험(20%)과 직무를 위해 현재까지 갖춰온 노력과 성취한 바(50%) 및 향후 직무 수행을 위한 본인의 각오(자세와 성취목표등을(30%) 기술(자기소개서에 기재)와 구술(면접시 표현할 말)로서 준비하도록 하십시오. 검정고시를 이수하였다는 것은 전혀 중요한 사항이 아닙니다.
다소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군요.
댓글 0
2021.09.28 |
Q검정고시출신은 대기업에 취직하기에 사회적으로 불리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