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보증업무는 제조업 분야마다, 회사마다 케바케긴 한데 대체적으로 정신적으로 힘이 드는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잘하면 당연한거고 품질문제 발생 시 욕먹는것 역시 당연한지라
잘해봐야 그냥 본전인 업무이기도 합니다.(근데 품질팀이 회사내에서 파워가 좀 있으면 인정 많이받음)
업무자체가 내부업무, 대외업무 함께 하다보니 고객사 갑질도 더러 있고 내부적으로 타부서와
마찰이 많습니다.
워라밸 관해서는 대체적으로는 주5일제 정시퇴근이 기본이긴 한데 문제가 많은 제품을 다루는 회사거나
회사자체에 문제가 좀 있는 회사라면 평일야근 및 주말근무는 당연히 발생됩니다.
업무시간 외 연락에 대해서는 이런말이 있습니다.
"품질이 전화를 안받아?"
다른부서도 대부분 상시적으로 업무연락이 오는데 대부분 내부문제고
영업이나 품질은 대외업무 관련 연락이 많으니 연락은 필수불가결이라고 봐야합니다.
퇴근하고 술마시는 중이던, 주말 쉬는날이건, 휴가로 여행중이던 상관없이요.
그래야 나중에 편해요.
반도체 품질관련은 아예 모르는편이니 관련분야 종사자한테 직접 도움을 받아보시는게 더 좋을 듯 합니다.
댓글 0
2023.07.03 |
Q품질관리 QA의 업무 강도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