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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순한 알바를 하러 갔다가 사장님이 면접을 보더니 그냥 인수인계를 지시해서 얼떨결에 사무겸창고관리 하게되었네요, 그래도 관두시는분이 1주일동안 인수인계를 해주었는데 따라다니며 메모하고 그분이 마우스움직일때 마다 눈으로 순번을 매기고 메모하고 출근해서 할일들을 메뉴얼을 만들고 그대로 한달이상하다 보니 사무업무는 마스터했네요 저는 엑셀도 몰라서 백지였습니다, 직원분들이 만든 파일을 가져와 집에서 매일연습하였고 그때 회사분들 제가 엑셀을 못한거 모릅니다^^ 하다보면 됩니다.
일을 내것으로 만들수 있느냐 차이 인것같습니다. 힘들게 배운만큼 내것이 됩니다. 사무에 창고업무 입출고 현장관리 경리 치고는 업무가 참 많았죠^^ 그후12년이 지났네요 그때 호되게 배웠던게 지금의 기초가 되었고 지금은 개인과 법인을운영하는 회사의 대표가 되었습니다.
지금의 업무가 인생에 있어 기초가 될수도 있고
최소한 무용지물은 아니니 배워두는것은 나쁘지 않습니다. 내것을 만들어 보세요, 응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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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7.22 |
Q퇴사해야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