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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고수분들 의견이 맞다고 말씀드립니다
현제 인테리어 업계에 종사 하고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 약 20여년 간의 현장 근무로
실내 철거, 전기, 욕실 인테리어부분 ( 설비, 조적, 미장, 방수, 위생설비 ), 타일, 방통, 마감부분 실리콘 간단 목공, 용접, 누수 정검 공사등 주택,아파트 상가, 이동식주택 등의 기타 실내 디자인 구조, 컨셉, 견적산출등을 직접 참여 시공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이는 보조가 아닌 기술공으로의 역활을 수행 한다는 조건 입니다
일반적인 모든 자재 단가, 사이즈등을 외우고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저는 현장일부터 하여 스케치업등의 활용 설계를 못했습니다
현장일은 자신 있기에 개업을 하였고 약3년8개월정도 운영하다 폐업 하였습니다
최근 소비자 분들께 어필되는 부분이 스케치업, 캐드,엑셀 등을 활용하여 마감 모습이 어떤가를 먼저 보여 주어야 좀더 높은 공사 수급을 맡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자본금이 여유가 있다면 직원 채용으로 가능 하겠지만 저는 그렇지 못하였기에.. 혼자 이모든 능력을 갖추어야 공사 진행시 견적 단가를 낮추어 경쟁력을 올릴수 있다고 판단 했습니다
지금은 이부분이 부족하다 판단하고 공부하며 준비중입니다
먼저 현장 실무를 접할수 있는 곳으로 페이는 낮지만 경험을 쌓으시고 (3~5년 정도), 병행 하여 스케치업이나 캐드, 맥스 3D, 엑셀, 포토샵 등 놓지 마시고 준비하시면 좋은 때가 올것이라 말슴 드립니다
단, 기존 현행법상 계약 및 공사 주관 업체로 공사 진행시 전체 공사비용이 1500만원 이상일시 건축 면허가 필수 적입니다
개업시 1억5천여만원의 자본금과 이에 포함한 건설회에 5100만원정도의 예치금이 있으며, 분리된 사무실 사무 업무 공간, 창고 병행 한다면 분리구역 나눠져야 하는 부분 있습니다
그리고 면허 관련 자격 취득 근무자 2인 이상인걸로 알고 있습니다
도급 경우는 사업자만 있어도 가능 합니다
개업시기에 맞춰 다시 한번 정검해보시면 될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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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3.18 |
Q인테리어 신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