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고객센터는 기본적으로 콜 압박이나 민원이 많습니다. 아웃바운드이면 콜 압박이 인바운드보다 더 심각합니다.
고객센터는 스스로의 멘탈관리가 최우선입니다. 그렇지않으면 마음의 병을 얻거나 혹은 건강상태의 이상이 생겨서 그만두는 경우가 많아요.
고객센터가 왜 자리가 많은지 아신가요~? 그것은 그 만큼 힘든 일이기 때문이예요~.
저도 오랫동안 인바운드로 은행, 보험, 일반 상담, 카드 등 여러곳을 했지만 결국에는 멘탈관리를 잘 하지 못 해서 한 곳에서 1년 이상 버티기가 쉽지 않았네요~.
그리고 고객센터는 민원은 그냥 베이스로 깔고 간다고 생각하시면 되요.
댓글 0
2023.02.07 |
Q콜 압박이나 민원, 텃세 많이 심한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