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마케팅이라는게 뭐라 딱 정의할 수 없는 참으로 복잡한 그 무언가 입니다. 마케터,, 마케터라해도 종류가 굉장히 다양한데, 현실을 말씀드리자면 전 추천을 드리지 않습니다. 우선 크게 두 가지로 갈립니다.
브랜드회사의 마케팅 부서에 들어가서 일을 하느냐, 광고대행사에 들어가서 일을 하느냐. 종류는 더 다양하지만 현실적으로 보았을 때 이 모집공고들이 많이 보일겁니다. 굳이 가겠다한다면 브랜드회사 마케팅 부서에서 일하는걸 추천드리지만, 경력직만 뽑습니다. 왜 추천을 드리는가하면 마케팅에대해 더 제대로 배울 수 있고 우선 회사 네임드가 있기 때문에 나름 큼직한 업무를 맡을 수 있습니다. (물론 케바케입니다) 단, 경력없으면 서류에서도 아예 뽑지도 않습니다. 이게 현실이죠. 그리고 브랜드회사 마케팅부서는 월급이 정해져 있습니다. 내가 일한만큼 받을 수 없이 정해진 임금을 받는거죠.
두번 째, 광고대행사입니다. 광고대행사는 또 공식대행사와 비공식인 사설대행사로 나뉩니다. 공식대행사는 예를들어 네이버 공식대행사이다 하면 네이버에서 공식으로 인정한 대행사로써 네이버에게 월급을 받고, 계약한 광고주에게는 따로 비용이 발생하지 않는 구조입니다. 광고주는 네이버쇼핑에서 광고비를 내고 네이버를 이용해주기때문에, 만약 광고효율이 나지않아 네이버에서 빠져나간다면 네이버의 손해겠죠? 하지만 네이버는 수많은 광고주들을 케어할 수 없습니다. 네이버의 일이있기 때문이죠. 그래서 공식대행사들을 지정해서 운영을 합니다. 공식대행사들도 정말 많습니다.
내용이 길어져 추가로 밑에 더 달겠습니다.
댓글 3
2023.08.19 |
Q온라인 마케터는 스펙이 어떻게 되야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