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이직준비를 하기전에 지금 직장의 규모는 어떤가요?
경력으로 한줄 적기에 모자람이 없을 정도인가요?
지금 회사에서 받는 급여 및 처우는 어떤가요? 위의 업무들이 사실 나열된것은 15가지지만
매일해야하는일은 아닌것 같습니다. 아마도 건설회사거나 그와 유사한 업종같은데 실제로 저 15가지 일이
매일 일어나는 일도 아닐뿐더러, 회계부서 또는 부서의 막내가 기본적으로 하는일이 많습니다. 회사마다 다르긴 하지만
그리고 일들중 매일해야하는 일과 매월해야하는일 또한 매일하는것처럼 적혀있는 느낌인데 1,2,9,10은 회계팀에서 매일
해야하는 기본적인 업무이고 3,4같은 경우는 매월 1회, 5번중 연말정산은 1년에 1회, 4대보험관련업무는 입퇴사자 발생시
또는 변경사항 발생시 6,12는 대상자 발생시 현장발생시 ,7,11번정도는 총무부서에서 해야한다고 주장할수 있는 일이며
13번의 경우는 매일작성해야하지만 크게 어려운일은 아니고 다음날 입력해두면 충분한 일이라 보이며 14번은 커피컵씻는것
빼고는 총무부나 막내가 하는일이라 볼수 있을것 같습니다. 마지막 15번 영업팀으로 걸려온 전화 부재중일시 당겨받아 업무
처리하기는 회계,총무를 떠나서 사무직에서 일하는 사람이라면 당연히 하는 일입니다. 본인 업무와 타인의 업무를 구분하기
전에 회사업무라는 부분을 먼저 인지 해야할것 같습니다.
냉정하게 말씀드리면 회계팀에서 딱 2달차 배우는 업무만 하고 계신겁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일이 많다고 생각되시면
공무원 준비 또는 자영업이 본인에게 적합하다고 판단됩니다. 본인이 말하는 회계업무 일부에 인사총무팀 업무가 훨씬 많다
고 느끼신다는데 딱히 인사총무팀 업무가 많아 보이지도 않으며, 자체기장 외감법인이라 회계업무도 많다고 하셨는데 현재
외부감사관련한 업무를 하고 있는것도 아니고 그냥 영수증에 풀칠해서 전표 보관하는 업무 정도 딱 그정도 업무만 하고 있
는 겁니다..
제가 적은 글이 불쾌하게 느껴질지 모르겠지만 과연 본인이 적은 15가지가 매일일어나는 일인지 한번 생각해보시길 바랍니다.
댓글 3
2024.02.01 |
Q회사규모 문제일까요, 상사문제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