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현재 중소기업과 사무실에서는 신입에 대한 사내교육이 미비합니다. 내부교육이 중요한데...잘 이전이 안됩니다.
내부교육이 잘되어야 실전에도 강해집니다. 하지만 중소기업 100명 미만 사업장들은 잘 교육시키기 힘듭니다
워드 및 엑셀에 능해야 하고 엑셀은 통계나 함수쪽도 알면 도움됩니다.
아이디어가 많아야 일하기 편합니다.
구시대적인 업무가 많습니다. 엑셀함수를 알면 업무할때 시간이 좀 줄어들어 편합니다.
하나하나 데이터 넣고 보기보다는 함수를 이용해서 업무를 보면 편합니다
물론 기초데이를 만들어 놓고 이것을 활용할 경우도 함수가 필요합니다
예) 직원 임금 테이블 새로 작성할경우 / 기타경비 절감을 위하여 데이터 산출하여 각 경비별 %이 구할경우
PPT도 기본적인 것은 작성해야합니다. 자격증에 시험나오는 수준은 되어야 합니다. (시간기준)
시험에는 예시를 주지만 회사는 예시가 없습니다.
예) 그냥 내일 회의가 있는데 원가절감 입니다. 끝. 이것으로 PPT만들어야 합니다. 황당하죠.
일단 많은 경험이 있어야 하는데...다른 회사들이 만든 서류들을 많이 보는것이 좋고,
샘플들을 구해서 구경해봐야하고 만들어 봐야합니다.
자소서도 시중에 나와있는것을 토대로 내맘대로 만들어보고, 내가 인사담당자 라면이라고 생각해서 검토해보세요
면접도 마찬가지구요. 휴대폰 촬영해서 내모습 계속 관찰해 보고 주변에 자문구해보시구요.
저는 면접관으로 활동하면 많은 대학에 면접 실습을 가서 지도해보면
자신있게 발표하고, 환한 미소, 말을 똑박똑박 정확하게, 빠르지않게 이야기 하면 됩니다.
많이 연습하시고, 촬영하여 계속 자기모습 보고 자문 구하시는것이 좋습니다
댓글 0
2021.03.10 |
Q노 경력, 26살 사무직 취업할수있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