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안녕하세요? 답변 드려봅니다.
저는 삼성그룹에 19년을 근무했고, 마지막 직장이 제일기획이라서 도움이 되실까 하네요.
질문1 답변. 인턴지원시 포트폴리오는 전문직군에 해당됩니다. 따라서 신입의 인턴인 경우 광고직이나 기타 전문직에 지원할때 각 대회 수상경력을 포트폴리오로 제출할 뿐입니다. 일반 마케팅 직군으로 간다해도 신입 인턴의 경력은 크게 중요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차라리 타케팅을 명확히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질문2 답변. 전공이 경영학이고 마케팅을 하고 싶다면 차라리 엑셀과 마케팅 빅데이터개론 데이터 시각화 도구인 power bi 그리고 Orange 3 라는 툴을 공부하세요. 요즘 유튜브에 잘 나와있습니다. 이 툴들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마케팅 영역에서 파이썬, R 같은 코딩을 직접 하지 못하더라도 다양한 자료를 다양한 관점에서 분석해 주는 툴들입니다. 데이터 관련 인사이트가 있다면 아주 기회가 많을 겁니다.
질문3 답변. 사실 대기업은 경쟁이 심하고 여러 변수가 작용합니다. 중견기업과 중소기업을 나뉘는데 대기업에 60-70% 수준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단, 전통 중소기업이 아닌 디지털 마케팅 쪽 작은 기업에서 경험을 1-2년 쌓은뒤 대기업 경력직으로 이동할수 있는 루트가 가장 좋습니다. 최근 대기업의 경우에도 신입을 선호하지 않는 경향이 강합니다. 경력이 있어서 바로 일을 할수 있는 사람을 원하지요.
질문4 답변. 이미지 편집툴 활용가능자란 포토샵 정도 사용한다고 보면 됩니다. 특별한 자격증이 없으니. 활용하면 좋을텐데 문제는 툴 자체 활용보다는 무슨 툴을 사용하든 감각이 중요합니다.
질문5 답변. 다시 말씀 드리지만 단순 대기업 취직이란건 그만큼 경험을 다양하게 하지 못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마케팅 직군을 원하신다면 디지털 영역이나 데이터 분석쪽에 좀더 공부를 하시면서 준비하시고, 작은 기업이지만 그곳에서 다양한 툴을 사용해보고 경험을 쌓은뒤 대기업 경력으로 취업하시는 것이 훨씬 유리하고 직장생활에 더 큰 도움이 됩니다.
댓글 0
2021.02.04 |
Q선배님들 귀한 시간 내서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