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일단 기업규모에 따라 다르다고 말씀드리는게 제일 정확한것 같네요.
대기업 그 이하는 보통 다해요. 급여담당자 급여만? 이런거 없어요.
50% 이상 매달리는, 내가 하면 안되는 주 업무가 있고
그외 곁다리로 하는 부 업무가 생긴다고 생각하시면 될것 같구요.
인사팀 자체가 TO가 너무 적어요.
하고 싶다면 뭐가 됫든 입사해서 경험해보시고 직접 느껴보세요.
책으로 배우는것과 실무에는 굉장한 차이가 있습니다.
그리고 보통 교육과 급여는 같이 안해요. (급여는 경험만 있으면 어디든 갈 수 있어요)
HRM과 HRD에 대해 공부해보시면 좋을것 같아요^^
댓글 0
2020.05.22 |
Q인사직무의 업무파트(채용, 교육, 급여 등)에 대해 질문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