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우선 26살이시면 고민이 많으실 나이네요. 요즘 시절이 하도 어수선하니 더더욱 그러하실 것 같네요.
우선 디지털 마케터란 직업군 자체가 무슨 자격증을 보여야하거나 하는 직업이 아니예요. 경영학 전공자시니 마케팅학 관련 수업 들으셨을텐데요.
우선 학부때 배운 마케팅 이론을 스스로 정리해두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정리란 누군가 무얼 물었을 때 바로 그 정의와 예시가 나올정도를 의미해요. 그리 해 두시면 활동이 없어도 문제가 되지 않을꺼예요. 어설픈 활동 경험보다는 깨끗한 백지가 신입에겐 더 필요한 덕목이니까요. 그리고 시간이 지날수록 그 이론들이 빛을 발하게 된답니다.
GA는 따 놓으시길 추천 드려요. 마케터의 가장 기본은 Analysis 입니다. 데이터분석을 통한 인사이트 확보가 기본이니 그런 건 해 놓으시면 도움이 되실 꺼예요. 검색광고 자격증은...글쎄요. 그보다는 데이터 분석에 더 집중하시길 추천합니다.
마지막으로 학원은 비추예요. 학원을 다닐 돈과 시간이라면 차라리 인문학 도서들 중 심리학, 철학, 역사학 도서를 읽으시라고 하고 싶네요. 마케터는 끊임없이 시대를 읽고 사람을 바라보며 트랜드를 예측하여 제시할 수 있어야 합니다. 세상 모든 것을 관심과 호기심으로 바라보려면 그만큼 아는 것도 많아야 합니다. 그런 건 학원에서 알려주지 않아요. 스킬은 입사해서도 배울 수 있어요. 하지만 기본 소양은 누구도 알려주지 않죠. 회사에서 신입에게 바라는 건 많은 지식과 경험이 아니라 모든 걸 흡수할 수 있는 그릇의 크기 입니다. 그걸 보여주실 수 있으면 취직이 쉬우실 꺼예요.
건투를 빕니다.
댓글 0
2020.07.22 |
Q디지털 마케팅 관련 조언 간절합니다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