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전산회계, 컴퓨터 활용능력과 같은 자격증명은 취득하면 좋지만 취업에 직접적으로 큰 영향을 주긴 어렵습니다.
아무래도 자격증명 이론과 현장실무와는 차이점이 크기때문에 인사부서에는 기본직무에 대한 기초기식이 있다고 판단합니다. 일반 회계팀이나 재무팀에 지원할 거라면 세무자격증은 큰 도움이 될 것이고, 경영지원및 기획팀, 인사총부법무팀이라면 ERP및 관리사등과 같은 자격증명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신입사원 채용에 있어서 가장 중점으로 보는 것이 대외활동, 봉사활동, 증명사항도 있지만 대부분 처음부터
다시 교육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지원회사의 인재상과 적합한 성향인지를 많이 봅니다.
이력사항이 화려하지 않다면 자기소개서 트렌드를 읽고 어려가지 유형의 이력서를 리서치 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좋은 일터에서 귀한 인재가 되시기를 응원하겠습니다.
댓글 0
2020.05.14 |
채택완료
Q특성화고 졸업 후 취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