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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공공기관 사업부서에서 일했습니다.
제가 일했던 공공기관 기준!!! 재무 담당자들 회계자격증
거의 없습니다.
먼저 인사는 근태관리와 일용직 채용 신고 급여지급서
작성을 했는데 가면 다 알려주고 하다보면 적응은
되는데 모르는 건 인사팀이나 재무팀에게 물어보면서 했습니다.
회계는 추산부 관리 위주로 했습니다. 이것 또한 전임자한테
인수인계를 받으면서 익혔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적응은
어렵지 않았습니다.
마지막 총무 또한 정말로 업무만 익히면 어렵지 않습니다.
종합하자면 공공기관은 3년마다 부서 이동이기에 자격증 구비는 안하시고 만약 사기업 준비중이면서 따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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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3.18 |
Q경영지원업무 질문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