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마케팅 경력 10년차입니다. 나오세요.
저는 부서장 레벨이지만 간단한 썸네일 수정 등을 직접 할 때도 있고 미리캔버스 등으로 배너 구성 아이디어 정도를 작성하기도 합니다.
그런데 마케터는 디자이너가 아닙니다.
배울게 너무 많아요. 일단 초보ㅜ마케터라면
퍼포먼스 마케팅 세팅, 분석 스킬을 경험하고 익혀야 합니다.
동시에 카피라이팅 스킬도 배워야하구요.
브랜드 컨셉 기획이나 시장분석, 경쟁사 분석 등은 나중에 하더라도 위에ㅜ열거한 업무들을 많이 해볼 수 있는 곳이어야합니다.
인턴들한테 근성 테스트한답시고 (본업과 연관성이 상대적으로 먼 업무 주면서) 며칠 안에 해놔라...이런 회사들이 있던데...
시간과 체력만 고갈될겁니다. 경력은 물경력이 되버리는거죠.
회사 레벨이 올라갈 수록 마케터에게 디자인 잘하냐고 묻는 회사는 없습니다. 즉 디자인은 우대사항도 아닙니다.
스타트업 특성상 비용문제 때문에 이왕이면 마케터가 디자인도 하면 좋겠다고 생각하겠으나 말씀하신 수준의 업무량이라면 그 회사는 그냥 디자이너인데 간단한 퍼포먼스 마케팅 해본 분을 뽑는게 낫습니다. 소규모 쇼핑몰 디자이너나 엠디 들 중에 그런 분들도 종종 계시거든요
댓글 0
2022.04.15 |
Q스타트업 마케터 인턴, 원래 디자인도 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