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B기업의 경우 언론홍보 경력에는 전혀 도움이 안됩니다. 길이 다릅니다.
언론홍보는 말 그대로 `언론`홍보입니다. 위기관리 능력, 메시지 전략, 산업 현황 분석 능력 등을 갖춰야 합니다.
회사에 따라 영어, 중국어, 일본어도 갖춰야 하고,
최근에는 여기에 더해 일부 기업은 통계 프로그램 활용 여부, 빅데이터 관련 능력까지 보기도 합니다.
언론을 상대해야 한다는 건 기자 관리/응대/네트워크 형성 업무를 주로 말합니다.
보도자료 작성 등 글쓰기 능력은 기본으로 갖춰야 하고, 기자 응대라는 피말리는 업무를 수행해야 합니다.
B기업에 해당하는 `애니메이션 작가`와는 아예 분야도 요구 역량도 다르겠죠?
정말 언론홍보를 원하신다면 차라리 A기업이 낫겠습니다. 그리고 중소 보다는 중견 기업이 좋고요.
개인 역량 나름이나, 첫 커리어를 중소 내지 군소에서 시작하신다면 생각보다 위로 올라가기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일단 시작을 중견기업에서 한다면 그래도 좀 나을 겁니다.
우리나라가 다들 대기업 입사에 목매는 게 괜히 그러는 게 아닙니다. 겪어보면 피눈물 흘립니다. 제가 그렇습니다.
중소에서 일을 무조건 많이 한다고해서 그게 다 이력서, 경력기술서에 적을 만한 일이 될지 안될지도 모릅니다.
아직 젊으시니 좀 더 알아보시고 회사 다니시면서 역량 키우셔서 더 큰 곳을 노리실 것을 추천합니다.
꾸준히 몰래 몰래 회사 내부에 들키지 않게 꼭 이직 준비하셔서 반드시 더 큰 곳으로 가십시오.
한 살이라도 젊을때 반드시 그렇게 하셔야 합니다.
최소한의 로열티와 의리는 필요하지만 이게 충만하다고 해서 날 그만큼 챙겨주지는 않습니다.
결국 내가 알아서 커야 합니다. 건승을 기원합니다.
댓글 0
2021.01.24 |
채택완료
Q언론홍보 계신분들 정말정말 궁금해서 질문드립니다 도와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