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예전과 달리 마케팅도 분야가 많이 나뉘었습니다
브랜드, 콘텐츠, 퍼포먼스 처럼요
예전에는 한명의 마케터가 PM역할로 모든걸(브,콘,퍼) 케어했다면 최근에는 나뉘는 경우가 많은 것 같네요
다만 아직까지 대행사에서는 클라이언트마다 특성이 다르기 때문에 나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본인이 원하는 쪽으로 조금 더 집중해서 준비하는 것도 좋겠습니다 자세하게 알아보면 훨씬 더 많은 능력을 필요로 하겠지만 대표적으로만 정리한다면 브랜드 마케팅은 아이디어와 기획력, 소통 능력이 필요할것이고 콘텐츠 마케팅은 기획력과 매체 활용능력 퍼포먼스 마케팅은 분석과 통계능력 등이 주요하겠습니다
더불어 마케터의 기본은 `설득, 설명`이라 할 수 있으니 커뮤니케이션 능력은 기본적으로 갖추는게 좋겠습니다
댓글 0
2020.05.14 |
Q마케팅 광고 분야에서 제일 필요한 능력이 어떤걸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