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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제 업무라면 어느 정도 규모를 하는지 모르겠지만 NOC (Network Operation Center)에서 365일 24시간 네트워크, 시스템 감시 업무를 할 거 같네요.
보통 망운용 유지 보수에서, Tier-1, Tier-2, Tier-3 단계로 나뉘어 지는데, Tier-1에 해당하는 업무입니다.
주요 업무로 아래 업무 예상됩니다.
- 네트워크 & 시스템 & 서비스 감시 & 모니터링
- 장애 발생시 즉시 조치
. 리포팅 & Tier-2 및 관련팀장에게 보고
. 조치안되면 Tier-2 팀에게 조치요청
. 실시간 장애 현상 및 조치내용 기록
- 장애/Performance/Capacity 예측 감시
- Prevent management activities (데일리 점검 사항 check)
- 일일리포트, 주간리포트, 월간리포트 작성 및 보고
Tier-2는 Tier-1에서 해결되지 않는 문제점을 해결하는 기술팀
Tier-3는 임시 조치는 되었지만 장기적으로 원인 부석 및 근본적 해결까지 되어야 하는
R&D 팀이 관여하는 팀이 되겠습니다.
대기업에서 오래전에 약간 경험한 업무를 적었으니, 망 규모나, 요즘의 트렌드와는 조금 다를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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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12.10 |
QIDC관제업무에 대한 필요기술과 장단점이 뭘까요 선배님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