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하... 처음 마케팅 입문하시는 분들이 대행사 들어가서 못볼꼴 많이 보고 나옵니다.
근데 그와중에도 그걸 버티며 다양한 마케팅 스킬이나 센스를 배워 나오는게 능력입니다.
그래서 저는 신입분들께 대행사에서 마케팅 처음 배우는건 추천 하나 3년이상 하지 말라고 합니다.
우선 걸러야 할거 말씀드리면
1. TM 영업해서 수주하고 기본급+성과금 준다는 곳은 피하세요.
2. 대행사가 야근이 없을 수 없지만, 당연하게 야근 눈치보고 늦게 퇴근해야되는 분위기라면 다른곳 면접보고 도망치세요
3. 본인이 마케팅 매체, 스킬, 센스, 분석툴, 보고자료 작성 방법 등 어느것 하나도 가르쳐주는 사람이 없거나
단순 반복 업무(광고소재등록)만 종일 시키는 직원을 부품같이 생각하는 곳은 마케터로 성장하는데 하나도 도움이 되지 않으니 빨리 다른 방법으로 성장하길 고민하던가 다른 곳 찾아봐야 합니다.
다녀봐야 알수 있는것들이 있지만 편법으로 하나만 말씀드리면, 대강 대행사 분위기가 고요~~~ 하다면 비추합니다.
진짜 협업과 커뮤니케이션이 잘되는 대행사는 딱봐도 활발하고 분위기 좋습니다.
마케팅 회사가 쥐죽은듯이 조용한 분위기면 뭔가 문제가 있습니다. (100%는 아니라도 대강 맞더군요)
결론은 1번 추천드리며 3달정도 분위기 살피며 적응해보고 본인의 스트레스 내성과 열정이 감당할만 하다면 버텨보시고
인간적으로 여긴 아니다 싶으시면 다른 곳을 찾아나오세요
대행사는 많습니다.
댓글 0
2023.06.16 |
Q오늘까지 선택을 해야해요 도와주세요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