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안녕하세요. 경리쪽 업무를 알아보신다면, 한국공인회계사협회 쪽에서 관련 교육이나 자격증 같은 것들이 도움이 될 듯합니다. 물론 대기업을 원하신다면, 회계관련 전문적인 지식이 유리하겠지만, 중소기업 쪽을 희망하신다면, 더존과 같은 회계 프로그램에 능숙해져야 좋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물론 중소기업으로 가서 경리 업무만 맡게 된다면, 세금 계산서 발행관련 지식이 플러스 될 것입니다. 그런데 규모가 작을 수록 인사/총무/경리 업무를 통상 겸해서 일하기 때문에 인사 쪽에, 특히 급여 관련 내용(원천징수/4대보험.... 보수총액까지 안다면 best..)까지 알고 계신다면 왠만한 중소기업에서는 채용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뭐 기장을 세무서에 맡기는 회사도 많지만, 기본적으로 회계는 분개, 계정과목별 분류, 재무제표 작성 등을 기본적으로 아셔야 할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앞으로 좋은 일만 있기를 바랍니다.
댓글 0
2021.03.03 |
Q사무직이나 경리직이요..제가 지원해도 할 수 있을까요?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