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거의 9,10년전 일이라 기억이 가물가물하고, 다른 직종에 있어서 분명 지금이랑은 업무구조 다를 것 같긴한데, 그래도 아는선에서 말씀드리자면 CJ MALL은 자사 프로그램이 있었어요. 명품을 수입해오면 제품넘버, 사이즈, 원산지 등 제품에 대한 상세정보를 자사 프로그램에 일일이 수기로 등록을 해야합니다. 협력사가 주는 제품의 사이즈나 상세정보도 같이 업로드하구요 그리고 신상품을 등록했으면 홍보를 해야하잖아요? 기획전을 하나 만들어서 거기에 상품을 꽂는(동일 프로그램 이용) 작업을 합니다. 설,추석 이런 연휴들에는 할인행사를 붙인 기획적은 열고, 스크레치 난 상품들만 모아서 행사전을 열기도 하고 그런일을 서브하는 역할을 합니다. MD가 말그대로 제품을 소싱해와서 온라인으로 판매하는 사람인거잖아요. 그 사람이 필요로하는 잡무포함 보조적인 일을 다 하시게 될꺼에요. 현업에서 멀어지다보니 제 이야기는 그냥 참고용으로만 아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제가 유튜브를 하나 하고 있는데, 시간되시면 방문 부탁드려요~기초적인 금융지식에 대한 영상들입니다~채널이름은 "금융을 알지못하는 와이프 구하기" 입니다~ 그럼 제 답변이 도움되셨길 바래요!
댓글 0
2021.01.16 |
Q홈쇼핑 MD보조업무 주로 어떤것들을 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