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상세 보기
Q 사무업무 질문드립니다!
이번에 택배 인력공급업을 하는 중소기업에 사무직원 채용 면접을 보기로 했는데요 지원하기 전부터 대체 뭔일을 하는건지 찾아보긴 했는데 그래도 감이 안잡혀서 여쭤보고 싶어서 글 남기게 되었습니다.
담당업무가 현장물품 관리 및 cs관리, 현장사무 라고 하는데요 아웃소싱업체 처럼 인력 구해서 투입하는 그런일을 하는건가요?
알려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
어디든 사무보조부터 하게 됩니다. 처음부터 주력사무는 안시키니 큰걱정 마세요.
사무보조 및 사무를 창출할수 있는 사무관련 자격증들이 있나가 중요하겠네요.
상사가시키는 사무 외 자기가 스스로 사무를 창작할줄 알아야 합니다. 부하가 사무창작해 여러안을 주면 상사 능력도 올라가죠.
■예를들면
1.엑셀표만있던 틀을 함수계산까지 넣어 고속화시킴
2.엑셀함수만 있던 틀을 프로시저까지 넣어 고속화시킴
단순한 사무틀을 좀더 좋게 바꿔주는게 진정한 사무죠^^계산을 암산해 입력하는 사무는 안뽑겠죠?
컴퓨터활용능력1급
컴퓨터활용능력2급
사무자동화산업기사
워드프로세서
파워포인트
기타2023-04-11 수정 -
내용만 봐서는 업무를 파악하기 힘든 부분이 있네요 면접 시 마지막 질문 기회를 주거나 아님 면접 마무리 할 때 본인이 먼저 업무 에 관해 문의 해보는 것도 좋을거 같아요
2023-04-11 작성 -
운송장 뽑고 정리하고 고객 배송 관련 문의랑 현장 사무는 재고 관리나 간단한 표 만들고 정리하고 그럴 거 같네요 cs진상만 아니면 괜찮을 것 같아요
2023-04-11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