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손이 너무 느린 거 같아요....ㅠ

조회수 849 2023-02-23 작성

안녕하세요 이제 취업한 지 한달 된 신입 디자이너입니다

지금까지 작업은 브로슈어/포스터/카드뉴스 등 작업 한 거 같아요. 근데 진짜...저 손이 너무 느린 거 같아요..물론 만드는 거 자체!의 속도는 엄청 느린 편은 아닙니다. 그것보단 사수의 컨펌이 들어왔을 때 그때 작업속도가 어엄청 늘어지는데 생각보다 크게 바뀌는 거 없고, 게다가 컨펌을 10 해오라했는데 8만 하는 경우도 다반사입니다..잔실수가 엄청 많아요....실수까지 하는데 포스터 하나 완전 최종최종 수정까지 끝나기까지 거의 하루가 다 지나갑니다..

다행히 좋은 분들이라 제대로 바로잡을 수 있게 주의 정도만 주시고 필요 이상의 안좋은 말이나 뒤끝은 없으신데 그래서 더 빨리 잘하고싶고 보템이 되드리고싶어요 ㅠㅠㅠㅠㅠ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1
  • 프로필 이미지 mentor5398283 그래픽디자이너 / 7년차 Lv 1

    작업속도가 늦다는 것은 전체 작업의 흐름을 파악하지 못하고 있다는 것 같습니다.
    (성별은 모르겠습니다만) 화장으로 대입해보면 이해가 쉬우실겁니다. 화장을 자주 해보신 분들은 화장을 해야겠다고 머릿속으로 떠올려도 단계들이 머릿속으로 그려집니다. 기초를 어떻게 바르고, 베이스를 어떻게 정리하고 색조를 어떻게 할지를 말이죠. 화장을 처음해보셨다면 수많은 제품들이 생소하고 뭘 어떻게 해야할지 막막할겁니다. 지금이 그런 상태라고 생각해요. 저 또한 그랬습니다.
    저는 우선 수정사항이 생기면 수정 사항을 각각 포스트잇으로 써서 붙였습니다. 그리고 그 항목이 해결될때 옆에 체크를 했어요.
    완전히 수정이 완료될때 까지 떼버리진 않았습니다. 제목 크기 수정도 여러 번 할 때도 있었거든요.
    그리고 수정을 하실 때 좀 더 과감하게 해보시는 건 어떨까 합니다. 내가했던 1안에서 수정한 부분이 2안에서 눈에 띄는가.
    한번에 끝내려고 하지 않고, 막히면 막히는 대로 다시 한번 보여드리세요. 완벽이란건 없습니다. 보는 사람의 눈에따라 다른 것뿐이에요.
    우린 아직 그 눈을 뜨지 못해 막막해하고 있을 뿐입니다. 2안의 제목이 너무 크다면 1안과 2안의 중간 정도로 조정해서 3안을 만들면 되죠!
    혼자서 끙끙거리며 시간을 보내는 것보다, 감을 키우려면 계속 들이받아야 합니다. 그리고 깨달으면 됩니다.
    `아, 카드뉴스 제목은 이정도는 되어야 되는구나, 다음부터는 이정도 크기로 잡아야 겠다`
    이런 감을 요소마다 찾아놓아야, 작업 속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이제는 요소들을 어느 정도로 배치해야 하는지 알고 있으니까요. 화장처럼요.

    작성자 분께는 `신입`이라는 방패가 있습니다. 기간 한정 아이템이지만 가지고 있는 동안은 무적입니다.
    대신 다음 번에는 같은 내용의 컨펌을 받지 않아야겠다는 마음으로 꼼꼼하게 체크하고 적어두셨으면 좋겠습니다.

    2023-02-23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