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안녕하세요. 디자인 첫 취준 에이전시 다닐지 중견이상 더 준비할지 고민입니다..!

조회수 1,028 2023-02-21 수정

안녕하세요.

고민이 있어 글 남깁니다. 


저는 올해 26살, 4년제 대학을 이제 졸업해 취준을 막 시작하는 쌩신입 디자이너 취준생입니다. 저는 패키지나 브랜딩 쪽 직무를 희망하고 있고 현재 패키지디자인 에이전시 면접에 합격하여 계약서를 쓰기 바로 전 단계에 있습니다.

동시에 중견이상급 기업 패키지 디자인 분야에 서류합격 후 인적성까지 본 상태이고 면접 일정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고민이 되는 부분은 디자인에이전시 포트폴리오는 좋은데 사원수가 5인 이하라는 점과, 2700의 다소 낮은 연봉입니다. 야근은 일년에 한 두번 있을 정도로 거의 없다고 하셨습니다. 중고신입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경력이 조금이라도 있으면 같은 신입이어도 메리트가 있는 것은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에이전시를 다니면서 다른 회사 면접을 여러군데 보러다니기에는 좀 어려울 것 같습니다. 다닐거면 최소 1년으로 중고신입 지원하거나 3년으로 경력 이직하는게 나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또 첫 단추를 잘 꿰라는 말도 있는 것처럼 이제 취준 시작단계이니 중견급이나 그 이상을 집중해서 더 준비해 볼까도 고민입니다...이전에도 중견이상급 패키지분야에  서류합격하여 1차 면접까지는 간 경험이 있습니다.


이럴땐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사회 선배로서 저에게 조언을 주시면 정말 감사드리겠습니다..!🥲🥲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댓글 3
  • 프로필 이미지 mentor9386924 인사담당자 / 10년차 Lv 5

    안녕하세요. 취업 조언을 드리고자 답변을 작성합니다.
    모든 경우는 아니지만 일반적으로 첫 직장의 규모에 따라 다음 이직 시 많은 영향을 받게 됩니다. 따라서 첫 직장이 중견급 이상이라면 다음 이직 시 그 이상 규모의 직장으로 이직 시 수월할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글 작성자님께서 취업준비생의 신분이 매우 불안하다고 생각되시면 일단 현재 합격하신 회사에서 업무를 배우시며 동시에 중견급 이상의 직장으로 이직 준비를 준비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다만 회사 신입 때 직장을 다니시면서 여러번 면접 기회를 위해 연차를 내기가 쉽지는 않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최대한 신중하게 판단하시길 권고드립니다.

    2023-02-22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0451328 그래픽디자이너 / 5년차 Lv 1

    에이전시는 복지 연봉 워라벨은 포기하고 오롯이 포폴 하나만 건진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특히 5인 이하는 그냥 거르는게 어떨까 싶네요.
    연봉은 에이전시 초봉 2500-3000 정도라 평균인데 요새 3천 주는데도 많이 생기긴 했습니다.

    첫단추.. 중요합니다. 지금은 신입이기에 어디든 갈 수 있는 ‘기회’가 있습니다만, 경력 이직은 그 기회가 한없이 좁아집니다. 그회사의 포폴과 실력에 따라서 이직할 수 있는 선택지가 정해집니다.

    그리고 연봉의 격차는 점점 더 커질겁니다.
    개인적인 경험으로 초봉의 격차에 1차 현타, 그래도 난 멋진 디자인 작업을 한다는 거에 자위, 회사에서 난 꼭 필요한 존재라고 가스라이팅, 5년간 다니면서 올린 내 연봉이 중견이나 대기업 초봉과 간신히 비벼볼만하거나 아직도 멀었을때 2차 현타...

    취업은 빨리 가는 것보다 잘 가는게 중요한 것 같습니다.

    2023-02-22 작성
  • 저도 비슷한 상황에 있는데, 만약 저라면 일단 붙은 회사 다니면서 중견이상회사 면접만 준비해볼것같습니다. 중견회사가 합격되면 옮기면 되고, 안된다면 그 회사를 다니면서 조금 경력을 쌓아볼것같습니다..! 아무래도 요즘은 경력이 있어야 취직하기 쉬우니까요.

    2023-02-22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