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조언부탁합니다

조회수 405 2023-02-08 작성

이직준비중 중소기업 2d애니메이션 회사 프리랜서로 면접봤는데요 주로하는일은 선화작업이라고들었습니다 그리고 웹툰처럼 컷당 돈을 지급해주는방식인데 지금 회사보다 더 걸리지만 자율근무제로 출근하는날이랑 집에서하는날이 나뉘는데요 지금 다니는회사도 드로잉을하지만 원치않은일에 스펙으로 쌓을수도없는 프로젝트를 하고있기때문에 고민입니다 그래도 평균치를 주는회사에서 다닐지 애니메이션쪽으로 첫수입은 적지만 배워볼지...

프리랜서로는 처음이라 조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4
  • 프로필 이미지 mentor4559398 캐릭터디자이너 / 9년차 Lv 1

    일단 제일 중요한 급여가 적어져도 본인의 경제적 상황이 괜찮은지 검토를 해보시길 바랍니다.
    상황이 괜찮고 애니메이션 계열로 꿈이 있으시다 하면 옮기는것이 맞습니다. (만약 애니메이션 쪽으로의 꿈은 없다 하시면 본인이 원하는 분야의 일을 다시 찾아보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문맥상 애니메이션 업계쪽은 처음인 것 같으신데, 경험을 해보시면 본인한테 맞는지 맞지 않는지도 확실해지실 겁니다.

    2023-02-10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2383551 캐릭터디자이너 / 3년차 Lv 1

    본인 나이를 알지는 못하지만, 나이가 젊을 수록 배움의 기회가 더 많은 곳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중소는 연봉이 적고 몸이 고되지만, 그만큼 직접 부딪혀 배워가며 책이나 미디어 매체로 배울 수 없는
    다방면의 경험을 하게 될 것입니다. 이 경험이란게 굉장히 힘들 수도 있지만, 그만큼 본인의 능력을 키울 수 있다는 뜻이죠.

    연봉이 극단적으로 차이가 크게 나는게 아닌 이상, 제 능력과 스펙을 키우기 위한 방향으로 갈 거 같습니다.

    2023-02-13 작성
  • 본인 실력에 따라 다른 부분이라 추천은 못합니다. 원하는 일이라면 해보세요.

    2023-02-09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5049994 10년차 Lv 2

    그게 남의 조언을 들을 일인가요? 차라리 짜장면 먹을까, 짬뽕 먹을까가 더 낫겠네요.
    마침 저도 애니메이션 회사 면접 보러 갈건데, 걍 해보고 싶어서 가는 겁니다. 님의 인생 목표나 라이프스타일이나 경제적 사정을 모르는데 뭐가 나을지 남이 어떻게 압니까. 당장 내 일도 결정하기 쉽지 않은데.

    2023-02-09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