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상세 보기
Q 취업할 수 있을까요?
[세무사사무실 경력2년3개월, 전산회계 1급, 전산세무 2급, 워드, 토익 600점이상]이 제 스펙입니다.
대기업 또는 중견기업의 경영지원 또는 재무관리분야 정규직으로 입사 가능할까요?
2-3월 안에 취업하고 싶은데 더 채울 수 있는 스펙은 무엇이 있을까요?
그리고 경영지원, 재무관리 포지션 신입으로 지원을 해도 될까요??
-
당연히 할 수 있습니다!
다만 몇가지 탑을 드리자면, 세무사무소 경력은 사용할 수 없으니 신입으로 지원하셔야합니다. 아시다시피, 세무사무소 주 고객은 중소기업이고 중소기업은 일반기업회계기준(GAAP)을 적용합니다. 이에 반해, 중견, 대기업은 한국 채택 국제회계기준(K-IFRS)을 적용하기에 업무 처리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어떤 분들은 국제회계기준을 테스트하는 재경관리사를 따라고 하지만 신입으로 가신다면 전혀 필요없습니다. 오히려 시험준비한다고 나이만 먹어가면 회사 경험있는 중고신입의 메리트가 없어지니까요.
지금 어릴 때 최대한 많은 중견기업, 대기업, 외국계 신입으로 직무 무관하게 지원하세요. 사무보조 업무도 좋습니다. 자소서에 세무사무소 경험 적는 것을 추천합니다. 또 당장 정규직이 아니어도 대기업 계약직에 취업해서 그런 업무 경험을 나중 정규직 지원때 자소서에 반영하면 취업 가능성이 점점 높아짐을 느끼실 수 있을 겁니다. 화이팅입니다!
도움됐다면 답변 채택 부탁드립니다~~~!!2023-02-06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