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상세 보기
Q 자동차 설계로 이직 하고 싶습니다.
전문대 졸 3년 차 직장인입니다.
현재 자동차 관련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자동차 설계 쪽으로 이직하고 싶습니다.
현재 회사는 설계업무가 아니라 시간적으로 아깝다고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2년 동안 학교와 회사를 다니면서 학사를 취득하여 이직을 할지 올해 이직을 해서 경력을 쌓을지 고민입니다. 중견기업을 목표로 하고 있는데
학사 취득과 2년 경력 중 어느 것이 더 유리하고 큰 차이가 있는 지 궁금합니다.
-
무슨일이든 처음이 중요합니다. 자동차 지그 설계, 금형설계, 장비설계 다 다릅니다. 저는 JIG 부분을 설계하였습니다.
현재 기본적으로 컴퓨터로 설계 작업을 하기 때문에 머릿속에 입체적으로 작업을 하면서 생각을 넣어야하는데 이부분이 어렵습니다. 적응이 빠른 사람은 3~5년 투자를하셔야 어느 정도 인정도 받고 아이탬을 꾸려 나갈 수 있습니다. 월급은 생각 만큼 많지 않습니다. 일정으로 인한 정신적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니 참고하시고 판단 잘 하시기 바랍니다.2023-02-10 작성 -
경력과 경험은 무시할수 없습니다 여기에 학력이 받쳐준다면 금상첨화겠지요 물론 힘들고 여건이 안될수도 있지만 여건이 된다면 경험 쌓으면서 학력도 같이 하는걸 권하고 싶네요
2023-02-03 작성 -
자동차 설계 외주 업체쪽으로 가실 것이면 현재 학위로도 가능하지만 중견이상의 기업 연구소 설계팀으로 이직을 원하시면 최소 학사 학위 취득을 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외주 설계는 설계순수 경력 위주로 보지만 중견이상 기업은 학력에 따라 연봉 테이블 자체가 다릅니다.
2023-01-31 작성 -
안녕하세요 설계는 보통 외주 소기업과 부품사(1차협력사)로 갈수있습니다
부품사는 보통 도면을 자동차에서 받는것과 자체설계를 승인받는경우가 있는데요 설계는 보통 연구개발팀 소속으로 일을 합니다~ 개발/설계를 같이할수도 있습니다
다만 자동차 부품사 개발/설계쪽이 연봉이 낮습니다
그리고 어느회사든 고졸/전졸/4년제졸은 승진년수가 다릅니다 그냥 오래 다닐려면 경력을~ 추후 직급/승진을 노린다면 학사를.. 건투를 빕니다
10년이상 1차사 제 경험상 연봉은 기대마세요!!2023-01-31 작성 -
학사 취득 및 영어 공부 병행 필요로 함
대기업까지 아니여도 중견 비벼 볼 수 있음
학사 학벌 없으면 입사 지원시 서탈임
경력도 있으면 좋지만 같이 병행 하기 현실적으로 어려우니2023-01-31 작성 -
설계직 학사 넘치다 못해 남아 돕니다. 기왕 뜻하신거 일하시면서 야간대 학사 알아보시는게 어떠신지요?
2023-01-31 작성 -
자동리 설계직 1x차 가보기에는 자동차 1차협력사를 목표면 일단 학사 취득이 먼저 입니다.
전문대는 1차 협력사에서 커트라인에서 탈락 입니다.
만약 설계용역 회사를 목표다 이거는 경력 인데 한가지 아이탬만 해서 마스터 단면까지 할줄알아야 마지막까지 살아남습니다.2023-01-31 작성 -
1. 현재 어떤 업무를 담당하고 계신가요?
2. 자동차 부품 설계를 원하시면 카티아 프로그램에 이해도가 어느정도 있어야합니다. 수준은 어느정도 이신가요?2023-01-31 작성 -
관련 경력이 갑입니다. 직장인이셔서 잘 아시겠지만, 경력이 있어야 인정받고 이직도 수월하죠.
학력이 뒷받침되면 연봉상승 속도랑 시작연봉이 올라가죠.
최고로 이상적인건 이직시도+현 직장 다니기 +학사병행취득 입니다만,
너무 힘들다 싶으시면 이직을 먼저 시도하시는게 좋죠.
연차별로 지원 가능한 TO도 있으니까요.
경력 타이밍이 안 맞으면 희망 직무로 못 옮길 수도 있어요.2023-01-30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