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전문대 세무회계

조회수 598 2022-12-25 작성

안녕하세요 이번에 대학 들어가는 재수 마친 학생입니다 제목과 같이 수능 거하게 말아먹고 이제는 정말 원서 접수를 하게 되는 시기가 다가오고있습니다…

두 가지 선택권이 있지만 둘의 장.단점이 너무 극단적이어서 쉽게 선택은 못하고 우울하게 고민하며 하루를 살아가고 있습니다

1.경기권 4년제 야간대학(무조건 전과 해야함)-뭐 물론 무조건 주간으로 전과한다는 보장은 없지만 그래도 학벌사회에서 4년제 학위라도 따면 미래에 학력 고민은 없을거라 생각하고 나머지 부족한 부분을 채워가며 나아갈 수 있다지만 절대적으로 시간 및 비용이 걸리네요(경영 및 회계 쪽으로 전과할 것임)

2.전문대 세무회계과 진학-전문대 세무회계는 인서울 수도권 거의 가능하긴 합니다 취업률 좋은데도 꽤 있고요 하지만 역시 학력에서 걸린다는 문제가 있습니다.주위 어른들은 학력보단 경력이다 미래에는 너의 실력이 우선될거다 하시는데 저는 그렇게 생각 안합니다…이건 여기 커뮤니티 하나만 봐도 알 수 있거든요..그치만 빠른 자격증 휙득과 빠른 취업이 보장되고 경제적으로 이득이 된다는 가장 큰 장점이 있지만 솔직히 경력 좀 쌓고 이직을 하게 될 때마다 전문대라는 이유로 서류 탈락과 지원 조차도 못해보는 현실을 마주하게 된다면 정말..그 때마다 살고 싶지 않을거 같네요 편입,방통대,재직자 전형으로 야간대,학점은행제,사이버대 등 많은 방법으로 학사 학위를 딸 수는 있지만 이럴바엔 그냥 처음부터 4년제 야간대를 나오는게 훨씬 이득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사실 야간대에 븥을 확률도 엄청 크진 않습니다..주변엔 또래들이고 사회생활하시는 분들의 조언을 얻기 힘드네요 만약 정말 만약 전문대를 가게 된다면 세무회계과를 가서 못해도 중소기업까지는 입사하고 싶습니다 현실적으로 가능한 범위일까요 세무법인이나 사무소 같은 곳에서의 경력이 인정이 될까요..아직 너무 혼란스럽고 이 쪽 분야에 대한 지식이 많지 않아 걱정과 고민만 늘어납니다 이 쪽 분야에 대한 깊이 있는 조언 부탁드려요…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1
  • 프로필 이미지 mentor4499375 회계담당자 / 8년차 Lv 4

    중소기업은 대학은 별로 중요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저는 4년제이긴 하지만 행정학과 나왔습니다. 공무원 준비 포기하고 아무것도 모르는 쌩초짜로 3년 영수증 모아 붙여 세무사 사무실에 보내는 물경력에 이론은 아무것도 모르는 제가 답답해서 내일배움카드로 학원 3개월 다니면서 자격증을 취득해서 중소기업에 들어갔습니다.
    회계쪽은 학력은 그렇게까지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회사에서 얼마나 빠르게 적응하며 일을 할 수 있는가가 중요합니다. (참고로 중소기업만 다녔습니다)

    2022-12-26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