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연봉 vs 워라밸

조회수 725 2022-12-21 작성
안녕하세요 서비스직도 해보고 영업도 뛰어보고 판매직도 해보다가 별 자격증이나 커리어도 못쌓다가 이제 호텔리어로 1년 조금 더 넘어가는 32남자입니다. 평소에 크게 돈쓸일도없고 적금,펀드 넣어가며 돈 모으고 지금 호텔리어로 연장근무 야간 근무 다들어가며 연봉 3,000만원 정도 받고있네요. 어릴때부터  돈은 꾸준히 모아왔기에 별 빚없이 집이나 차는 장만하고 얼마전 결혼을 하게되어 가정을 꾸리게됬습니다. 하지만 여태 밤낮 없는 일상을 계속 살아서 그래서인지 아니면 최근 1년 결혼준비로 인한 스트레스가 쌓였던 탓인지 살면서 한번도 아파서 결근한적도 없었는데 결근을 하게됬지만 지금 직장동료들이 평소의 저를 알기에 질책하지않고 오히려 걱정하며 그날 하루는 병원에서 치료받고 다시 출근하고있습니다. 다만 요즘 직업특성상 손님들에게 받는 지속적인 컴플레인으로 인한 스트레스와 밤낮없는 일상, 그리고 휴일이 너무 적은탓에 주변 관계는 많이 멀어진거같고(제 주관적인 생각일수도 있습니다. 결혼식때도 몇년씩이나 못본 벗들이 축하해주러 먼길 마다하고 와줬으니..) 그냥 돈은 최저시급 받더라도 남들 일할때 일하고 놀때 노는 주5일 사무직 직종 처음부터 시작하는게  좋을지 아니면 현 직장에서 계속 버티는게 좋을지 고민되네요. 현재 고민으로 정신이 멍하기도 하고 압박감이 와서 답답한 마음에 두서없이 써봤습니다.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3
  • 프로필 이미지 mentor9205753 호텔종사자 / 15년차 Lv 1

    저도 하루 빨리 다른 직종을 선택하시는게 좋을 거 같아요. 5성급에서 근무하지 않은 이상 남들보다 노력하여도 끝은 항상 마음에 들지 않는 결과입니다.
    가족분들이 있으면 더욱 더 가족분들과 아이들과 같이 보낼 수 있는 직종을 선택하시는게 좋을거 같아요.

    2022-12-27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7596523 호텔종사자 / 1년차 Lv 4

    저도 호텔에서 잠깐 근무했어서 공감되네요. 진짜 명절,주말 없이 일하는거 저도 알아요. 스케줄 근무하다보니 불규칙적이고 사람한테 시달리고... 몸도 몸이지만 정신적으로 힘들더라고요. 현재는 다른 직무를 고민중이예요. 전 다니시면서 다른 직종 준비하라고 권해드리고 싶어요.

    2022-12-22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4206594 3년차 Lv 2

    워라벨 지킬 수 있는 사무직종은 기관계열 아닌 이상 많지 않더라구요. 관광계열이시니 여행사나 마이스 기획회사랑 연관성이 높은 편으로 보이십니다. 이쪽 계열 사무직은 2400~2600부르면서 야근 많이 시켜서 추천 드리기 쉽지 않습니다.

    2022-12-22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