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컴퓨터공학부 졸업예정인 4학년입니다. 취업과 학점에대하여 질문드리고싶습니다.

조회수 1,327 2022-12-12 작성

안녕하세요. 게임개발자를 희망하는 졸업예정자입니다.

졸업을 앞두고있는 시점에서 취업과 진로에 대해 고민이 많아서 질문 드립니다...

제가 이번학기까지 마치면 끝인데 학점이 3.4정도밖에 안됩니다.

원래는 전공과 맞지않는것같아 다른방향을 생각하였으나 마지막학기에 들은 언리얼 엔진을 이용한 게임개발이 너무 즐겁고 재밌어서 이쪽을 진지하게 생각해보게되었습니다.

막학기에 진지하게 생각해보니 학점이 문제가 될거같아서요...

코로나 백신을 맞아야하던 시기에 백신맞고 부작용이 너무 심해 시험을 다 망쳐버렸더니 3.5는 넘기게 유지했던 학점이 못넘기게되더라구요... 

3.5만넘으면 불이익은 없다는데 제가 3.5를 못넘길거같아서...

혹시 영향이 있을까요...?


또한 언리얼엔진을 주로하여 게임개발을 하고싶은데 포폴은 게임 직접 개발해본거외에 좋은게 있을까요?

준비해두면 좋은 자격증이나 다른 요소들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4
  • 프로필 이미지 mentor0695228 게임개발자 / 6년차 Lv 1

    저도 3.4로 졸업하긴 했는데 저같은 경우 교양과목을 포기하고 주로 전공과목에 올인한 스타일이라 넘어가준듯 해요 학점 낮은게 좀 치명적이면 그걸 만회할만한 무엇인가가 있어야 합니다 예를들어 부진했던 핵심 전공과목의 텀프로젝트를 보완해서 포폴에 추가한다든지.. 전 학점과 무관하게 포폴에 주요 과목들 텀프로젝트들을 넣으면서 무엇을 했으며 어떤 어려움이 있었고 어떻게 해결해 나갔는지 썼던것 같아요 게임 만들어서 포폴에 넣은 것보다 더 크게 작용했던것 같네요
    그리고 포폴에 추가했던게 알고리즘 사이트(해커랭크나 백준 등)에서 문제풀이 했던것들도 넣었었네요 소스코드랑 왜 그렇게 짰는지에 대한 설명을 넣었던 기억이 있네요
    이것들은 제 개인적인 경험 바탕이므로 너무 맹신하지 마시고 잘 참고하셨음 좋겠네요 건승하세요

    2022-12-12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6138514 22년차 / 81학번 Lv 2

    나는 보안경비 쪽이라서 딱히드릴말이. . ...

    2022-12-15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3214911 QA / 11년차 / 03학번 Lv 1

    특별하게 지원을 원하는 곳이 있나요?
    그런 곳이 아니면 학점보다는 포트폴리오 , 코딩 테스트가 더 중요합니다
    너무 걱정 마세요

    2022-12-13 수정
  • 프로필 이미지 mentor5141577 2년차 Lv 3

    안녕하세요! 게임업계 취업기관 관계자입니다. 우연히 질문을 보게 되어 답변드립니다.

    우선 게임업계에서는 학점 뿐만 아니라 대학교 졸업장도 큰 의미는 없습니다. 물론 고수준의 포트폴리오를 가지고 있어야 하고 개발 직군이라는 전제조건 하에서요.
    학교에서 배우는 언리얼 엔진을 이용한 게임개발이 얼마만큼이나 수준이 높은지는 잘 모르겠으나, 게임학과에 특화된 일부 학교를 제외하면 학교에서 배우는 언리얼이 실무에서 사용하는 수준에 비하면 많이 모자란 건 사실입니다.

    클라이언트 개발자라면 언리얼 뿐만 아니라 유니티, 그리고 시스템기획을 배워서 여러 가지 포트폴리오를 구비해놓고 업계에 지원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획과 프로그래밍은 상호작용하기 때문에 양쪽에 대한 지식은 필수적으로 알아야 취업에 유리합니다. 게임업계의 특성상 이직이 활성화되어있고, 그럴수록 첫 회사의 연봉이 중요하기 때문에 할 수 있는 준비를 다 해서 능력치를 높게 만들어놓아야 합니다. 혹시라도 더 궁금한 내용이 있으시면 https://open.kakao.com/o/sFuqIGie로 톡 한번 주세요

    2022-12-13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