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면접 결과 통보

조회수 717 2022-12-07 수정

중소기업이고 채용시 마감이라 정확한 일정이 없고, 아직도 공고가 올라와 있는 상황입니다.


지난달 화상면접을 보고 그 주에 합/불 상관없이 연락을 주겠다 하며 면접이 끝났습니다. 1주 2주 지나도록 연락이 없어 불합격인가보다 하고 넘겼습니다. 딱 3주 됐는데 갑자기 회사에서 혹시 한번 볼 수 있냐고 연락이 왔습니다.


담당자는 내부 결정이 오래걸려서 연락이 늦었다고 했는데 

3주나 지나서 연락온게 다른 지원자가 합격해서 다니다가 그만둔게 아닌가 생각이 들어서요. 이 회사 가도 괜찮을까요?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3
  • 프로필 이미지 mentor4926077 분양매니저 / 8년차 Lv 5

    이메일이나 연락이나 문자로 연락 오겠지요

    2022-12-10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1268907 출판·편집 / 11년차 Lv 1

    출판 경력 5년으로서 말씀드리면 요새 출판사가 엄청 어려워요. 그러니까 연락올 때 긴가민가 하지 마시고 급여 따지지 말고 그냥 오라고 하면 면접에 최선을 다하고 감사한 마음으로 다니세요. 출판사에 취직하기가 요새 진짜 어려워요. 경력이 5년 되는 저는 나이가 많아서 갈 데가 별로 없습니다. 아직 어린 분 같은데 경제가 어려워지면서 다른 분야도 그렇지만 출판사가 받은 타격이 좀 커요. 이런 불경기에는 좋은 조건 따지기보다 내 목숨 보존할 수 있는 직장에 감사해야 되요. 저는 나이가 어린 분들이 참 부럽네요. 경력보다 어린 나이를 최우선으로 보는 회사 임원진들 때문에... 그리고 경력이 좀 되면 더 많은 것을 요구하니까 출판사 다니면서 이것저것 준비 잘 해놓으세요.

    2022-12-08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8590831 인바운드상담원 / 5년차 Lv 5

    안녕하세요.
    아직도 채용공고가 게시되어 있고, 불합격해도 연락을 주겠다고 했는데 연락을 받지 못했다면 긴급 채용건이 아니기 때문에 그럴 수 있습니다.
    급하게 사람이 필요한 자리라면 빠르게 진행되죠.
    아니면 지원자를 더 받고 싶었지만, 더 이상 지원하는 사람이 없어서 질문자님에게 연락을 한 것일 수 있습니다.

    질문자님 말씀처럼 다른 사람이 채용되었다가 그만두었을 수도 있고요.
    그 사람이 그만둔 이유가 회사 때문인지, 더 좋은 회사에 합격해서 그런지 알 수 없습니다.
    너무 복잡하게 생각하지 마시고 가고 싶은 회사라면 방문해서 분위기를 보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편한 마음으로 다녀오세요 :-)

    2022-12-07 수정